어느덧 6월도 중반에 이르고 있는것 같습니다. 지금도 덥지만 조금만 있으면 더 더워질 것 같습니다. 메르스등 이래저래 심난하지만 건강에 신경쓰셔야 할 것 같습니다.
오늘은 6월 1주차 ASUS STCOM 메인보드 인기순위 TOP 5 모델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인기순위는 최근에 가장 인기있는 제품을 통해서 수많은 모델중 검증된 모델을 확인할수도 있고 최근의 트렌드가 어떻게 변화되고 있는지도 쉽게 확인할수 있다고 하겠습니다.
인기순위의 기준은 네이버 지식쇼핑 ASUS STCOM 메인보드 인기순위를 기준으로 하였습니다.
1위는 ASUS Z97-A 메인보드가 차지했습니다. 10만원대 후반의 고급형 메인보드로 가격이 비교적 고가제품임에도 안정적인 고성능 메인보드를 원하시는 분들에게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하겠습니다.
2위는 6만원대의 보급형 제품인 B85M-G 메인보드입니다. 일반 개인유저는 물론 조립PC를 만들어 판매하는 딜러들에게도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모델입니다. 기본기가 탄탄하면서 AS발생율이 현저하게 낮아 조립PC등을 만들때도 높은 평판을 가지고 있습니다.
3위는 H97-PRO 게이머 메인보드입니다. 10만원대 초반선으로 가성비가 좋고 게이밍을 지원하는 특성이 좋아 게임을 즐겨하시는 분들이 선호하고 있습니다.
4위는 막시무스 VII 레인저 메인보드가 차지했습니다. ROG 라인업이라는 최고급 메인보드임에도 20만원대 초반선이라는 파격적인 가격대가 매력적인 제품이라고 하겠습니다. 기존의 ROG 메인보드 라인업이 30~50만원대선의 가격대였는데 ROG 메인보드의 주요특성을 그대로 가지고 가면서 가격대는 20만원대로 대폭 낮아진점이 인기포인트입니다.
5위는 H61M-K 메인보드로 1위~4위 메인보드가 모두 소켓 1150 방식인데 반해서 이전 CPU 소켓방식인 LGA1155 방식이 적용된 제품입니다. 이러한 점에서 이제품은 기존에 사용하던 PC에서 메인보드가 고장나서 교체용으로 많이 선택하는 제품이라고 하겠습니다.
이전 CPU 소켓을 지원하면서도 기타 부분은 최근 메인보드의 특성을 지원하고 있어 부분 업그레이드 용으로 선호되고 있다고 하겠습니다. 물론 5만원대라는 저렴한 가격도 매력포인트인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