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3월 ASUS 메인보드인기순위, Z170-A 의 대반란

2016년 3월이 되면서 체감적으로 좀 더 다뜻해졌다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물론 아직은 꽃샘추위가 있으니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조심하셔야 하겠습니다.

ASUS 메인보드인기순위 01

오늘은 2016년 3월 ASUS 메인보드 인기순위를 소개해드릴텐데 제목 처럼 Z170-A 메인보드의 대반란 이라는 타이틀이 잘 어울리는 큰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ASUS 메인보드인기순위

바로 영원(?)할것 만 같았던 ASUS B85M-G 메인보드의 1위자리를 Z170-A 메인보드가 탈환한 것입니다.

더구나 B85M-G의 가격대는 8만원대로 10만원이하의 가격대 이며 Z170-A STCOM 메인보드의 가격대는 25만원대로 거의 3배의 가격차이를 보이는 제품이기때문에 더욱 놀라운 결과입니다.

또 3위를 차지한 MAXIMUS VIII HERO 메인보드 마저도 B85M-G의 뒤를 이어 추격하고 있어 4~5월경이 되면 B85M-G 메인보드의 순위는 좀 더 하락할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Z170-A 메인보드의 1위 등극은 어떤의미일까요?

크게 2가지로 바라볼수 있을 것 같습니다. 첫번째로는 새롭게 PC를 꾸미시는 분들의 비율에서 고사양 게이밍PC를 꾸미시는 분들의 비중이 높아졌다고 하겠습니다.

보급형 PC를 대체할수 있는 스마트폰,태블릿,노트북등이 많이 보급되면서 상대적으로 고정형PC를 꾸밀때는 고성능 제품 위주의 시장이 형성되고 있는 것입니다.

두번째로는 스카이레이크 CPU로의 체제변환이 완전히 자리잡았음을 의미합니다. 만약 새롭게 PC를 꾸민다면 기본적으로 스카이레이크 CPU + DDR4 메모리 구성의 PC를 선택하는것이 이제 일반적인 상황이 된것입니다.

이러한 두번째 변화는 그동안 순위권에 들지못했던 ASUS B150M-A가 2016년 3월 ASUS 메인보드 인기순위에서 5위를 차지하면 처음 모습을 보여준것으로도 알수가 있습니다.

B150M-A 메인보드는 스카이레이크 CPU를 지원하는 10만원대 초반선 메인보드 제품이기 때문입니다.

이제 스카이레이크 CPU로의 진정한 세대교체가 시장상황에서도 이뤄졌다고 하겠습니다.

About ststory

One comment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