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자리 문자조합으로 에러체크! ASUS Q-Code 에러테이블표

ASUS의 주요한 프리미엄급 메인보드에는 Q-Code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인 LED에서 표시해주는 단순 에러확인 기능을 넘어서 매우 다양한 종류의 시스템문제를 점검하고 확인할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이라고 하겠습니다.

Q코드05

이러한 Q-Code는 2자리 숫자와 문자의 조합으로 표시되는데 표시되는 형태는 위의 사진을 참조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상기 이미지의 LED 표시상태처럼 정상적으로 부팅이 진행되지 않거나 문제가 발생한 상황이 생기면 Q-Code 문자조합을 확인해 봅니다.

이후 사용자설명서에 있는 Q-code 에러 테이블표에서 일치하는 내용을 확인하신후 문제 해결을 위한 조치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런데 사용자 설명서를 분실한 경우라면 바로 확인하실수 없는데 이러한 분들은 하단의 에러테이블표를 참조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 Z170 Deluxe 메인보드 에러 테이블 표이나 기타 메인보드도 거의 일치하므로 그대로 참조하시면 됩니다.)

Q코드01 Q코드02 Q코드03 Q코드04

About ststory

4 comments

  1. [ASUS] MAXIMUS VIII EXTREME STCOM (인텔Z170/ATX) 보드에
    삼성 8GB / 288핀 / DDR4 2400(PC4 19200) / DDR4-SDRAM / PC용 / DDR4 / 8GB / 2400Mhz(PC4-19200) 메모리를 장착하였습니다
    부팅 후 Q code 가 6F 로 표시됩니다 메모리 호환성에 문제가 있나요?

    • 6F (가끔 비슷한 BF를 오인하는 경우도 있음) 다 기타 코드 값 중 에는 설정값 변경사항 안내등으로 실사용에 문제가 없는 상황표시등도 있습니다.

      현재 실사용에 문제가 없으시다면 신경쓰지 않으셔도 되는 코드변화로 판단됩니다.

  2. 안녕하세요 요번에 새로 컴을 맞췄는데
    라이젠 2700X
    ASUS CROSSHAIR 7 HERO STCOM(X470)
    삼성 16기가(8*2)
    부팅후 Q code가 A9로 표시가 되고 바이오스 진입이 안됩니다
    의심가는건 메인보드에 2000 ready 스티커가 없는데
    A9가 세팅문제인가요?
    Asus AS센터를 가야하나요?

  3. q code 78번
    vga 화이트led 점등
    바이오스 진입안됨 부팅안됨
    무슨 증상인가요?
    acpi module 머라하는데 먼지 모르겟네요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