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2015년 4분기 실적은?

그래픽카드시장에서는 엔비디아와 AMD의 양자구도라고 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PC 시장 상황이 좋지 않아  그래픽칩셋 제조가 주매출원인 양사의 실적도 좋지 않을것으로 생각되실것 같습니다.

하지만 2015년 4분기 엔비디아의 실적은 호조를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전체적인 PC시장의 상황은 좋지 않은데 실적은 이와는 반대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것입니다.

엔비디아 2015년 4분기실적

하드웨어 전문사이트인 WCCFtech.com의 기사에 의하면 엔비디아 4분기 실적은 이와 같습니다.

주력시장인 게이밍 분야에서의 실적이 매분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것을 보실수 있습니다. PC시장은 시장규모가 축소되고 인텔 CPU의 내장그래픽코어 탑재로 인해 실적이 악화될 것 같은데 이렇게 실적이 오히려 상승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래픽카드의 평균 구매가격이 상승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GTA5 나 스팀(steam)등 온라인 다운로드 게임사이트 활성화등이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즉 최근에 개발되는 게임들의 경우는 PS4, XBOX등 전문게임기를 대상으로 게임을 개발하고 PC 버전으로 컨버전 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는데 그만큼 고사양을 요구하면서 높은 그래픽품질을 보여준다고 하겠습니다.

따라서 고성능 그래픽카드의 판매량이 증가하면서 그래픽카드의 평균 판매가격이 상승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시장규모가 축소되었지만 중고급 그래픽카드 판매량 비중은 오히려 상승하면서 실적이 보다 좋아졌다고 하겠습니다.

이러한 경향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이어질것으로 보실수 있겠습니다.

About ststor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