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적 단순한(?) 구조인 그래픽카드와 비교하여 메인보드의 경우는 전체적인 기판이 훨씬 더 크기 때문에 더 많은 부품들이 채워지게 됩니다.
따라서 전문가가 아니라면 메인보드의 전원부는 잘 설계되었는지 그리고 다양한 기능들을 수행하는 부품들과 설계는 제대로 되었는지 쉽게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또 메인보드는 그래픽카드처럼 특정한 게임에서의 동작속도등으로 성능을 판가름하기도 어렵습니다. 메인보드의 가장 큰 핵심덕목은 동작성능 보다는 얼마나 장시간 사용에서도 안정성이 확보되어 있는가? 그리고 주변기기 확장성 , 미래지향적인 설계등이 중요한 부분이라고 하겠습니다.
미래지향적인 설계는 추후 전체 시스템 부품을 교체하지 않고 부분적으로 부품을 교체하는 것만으로도 성능이 향상될수 있는지 여부라고 하겠습니다. 이러한 추후 업그레이드 지원능력은 메인보드의 설계에 따라서 많은 차이가 있다고 하겠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B150M-A/M.2 STCOM 메인보드의 경우 아직 본격 대중화되지는 않았지만 최근 급격하게 사용자층이 넓어지고 있는 M.2 슬롯을 B150급 메인보드 급에서 적용했다는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메인보드라고 하겠습니다.
전문가적인 입장에서 주요 부품설계 그리고 전원부 설계등을 사진과 함께 입체적으로 설명하여 보다 쉽게 메인보드의 특징을 소개한 리뷰가 등록되었습니다.
B150M-A/M.2 STCOM 하드웨어 배틀 프리뷰 보러가기
남다른 리뷰스타일을 보여주는 하드웨어 배틀의 B150M-A/M.2 STCOM 메인보드의 상세한 프리뷰는 상기링크를 참조해 보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