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쿨링, 케이스와 파워솔루션 전문 제조사인 실버스톤(SilverStone)사의 한국 공식 유통사인 (주)에스티컴퓨터(대표: 서희문, 이하 STCOM)에서는 세련된 RGB 디자인과 뛰어난 쿨링 성능을 갖춘 실버스톤의 시스템 팬 3종 제품을 출시했다.
STCOM에서 처음 시장에 선보인 실버스톤 사의 시스템 팬은 AP124-ARGB, FW124-ARGB, 그리고 AB120i Lite 제품이다. 세 제품 공통적으로 강렬하고도 세련된 디자인의 RGB를 선보이며 젊은 층의 다양한 RGB 취향을 만족시키기 위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AP124-ARGB는 120mm 규격의 쿨링 팬으로, 실버스톤 고유의 Air Penetrator 프레임 디자인을 채택하여 공기 흐름을 개선시킨 제품이다.
최대 1,800rpm의 풍속과 25.5CFM의 풍량의 이 제품은 팬 중앙에 공기 흐름이 집중될 수 있도록 설계되어 타사 제품과 비교하여 더 효과적인 공기 흐름을 만들어서 쿨링 성능을 향상시킨다. 또한 세계 최초로 ARGB 팬 제품에 듀얼 볼 베어링을 적용하여 더욱 뛰어난 수명과 더불어 23.54dB로 저소음의 쾌적함을 제공하기에 충분한 제품이다.
FW124-ARGB는 15mm의 슬림한 사이즈의 120mm 규격 시스템 팬이다. 주요 메인보드 제조사들의 ARGB 호환성을 인증 받아 다양한 메인보드에 호환 문제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일반적인 ARGB 팬 두께와 비교하여 60% 수치인 15mm의 사이즈를 통해 좁은 공간을 활용하고 싶어하는 유저들에게 좋은 선택지를 제공한다.
37.5CFM의 최대 풍량과 1,200rpm의 풍속을 지원하는 Air Blazer 120i Lite는 액상을 이용하여 소음과 마찰을 줄이는 하이드로 베어링을 채택하였다. 또한 마운트 부분에 일체형 고무 패딩을 구성하여 진동 소음을 대폭적으로 감소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