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 메인보드를 국내에 공급하고 있는 (주)에스티컴퓨터(이하, STCOM)는 신규 라이젠 스레드리퍼 프로세서인 3960X와 3970X를 완벽하게 지원하며 최상의 컴퓨팅 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ASUS ROG STRIX TRX40-E Gaming STCOM 메인보드를 국내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ROG STRIX TRX40-E Gaming은 극한의 오버클럭 기능과 이에 걸맞는 쿨링 솔루션을 동시에 구성된 제품이다. 16 페이즈의 전원부를 통해 극한의 오버클럭을 안정적으로 실행하여 라이젠 최신 스레드리퍼 CPU를 완벽하게 제어한다. 또한 코어 수가 증가하면서 상승하는 VRM 온도를 효과적으로 조절하기 위해 Active VRM 히트싱크를 구성하였으며, 메인보드 후면 모스펫 위치에 장착된 백플레이트와 Stacked-FIN 방열판, 그리고 듀얼 m.2 히트싱크를 제공하여 쿨링 성능을 최대한 향상시킬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NVMe 및 SATA용 PCIe 4.0×4 모드를 지원하는 트리플 M.2 슬롯을 제공하여 PCIe 3.0×4보다 최대 2배 높은 대역폭 성능을 보여준다. 또한 8개의 SATA3 포트와 4개의 USB 2.0포트, 7개의 USB 3.2 Gen2를 지원하여 사용자에게 높은 확장성을 제공한다.
2.5Gbps 이더넷과 블루투스 5.0을 지원하는 차세대 인텔 AX200 Wi-Fi 6 단자를 제공하여 사용자를 위한 최적의 네트워크 환경을 조성한다.
STCOM 마케팅 팀은 ROG STRIX TRX40-E Gaming은 최근 출시된 라이젠 3960X와 3970X의 성능을 최대한으로 발휘할 수 있는 ASUS의 최고의 솔루션 중 하나이며, 높은 성능과 더불어 발생되는 높은 발열 수치 역시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어 AMD 스레드리퍼를 사용하려는 하이엔드 유저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신규 출시된 ASUS ROG STRIX TRX40-E Gaming에 관한 상세한 정보는 STCOM 홈페이지(http://stcom.co.kr) 또는 STCOM에서 운영하는 네이버 카페를 방문하면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