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8년에 설립되어 23년간 컴퓨팅 관련 솔루션을 유통해온 전문 유통사인 (주)에스티컴퓨터(대표: 서희문, 이하 STCOM)는 일상 생활과 비즈니스 활동 시 유용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신규 브랜드 STCOM biz의 두번째 신제품인 STCOM biz UHD4K 웹캠을 출시하였다.
STCOM biz UHD4K는 4K UHD 화소를 지원하는 고사양 웹캠으로, Full HD 대비 4배 높은 800만 화소로 보다 선명한 화질의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88.2°의 넓은 화각을 제공하여 더 넓은 화면을 담을 수 있으며, 360° 회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다양한 방향에서 쉽게 촬영할 수 있다. 또한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는 프라이버시 커버 렌즈는 옆으로 쉽게 열고 닫을 수 있어 해킹 등으로 인한 사용자의 원치 않는 사생활 침해를 효과적으로 방지한다.
UHD4K는 사용자가 웹캠을 USB 포트에 연결하는 것만으로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플러그앤플레이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사용이 가능하다. 언택트 시대에서 화상회의, 온라인 수업 등 비대면으로 이루어지는 커뮤니케이션을 더욱 쉽고 빠르게 진행할 수 있다.
STCOM biz 마케팅 담당자는 FHD60F와 UHD4K 두 가지 신규 웹캠 출시를 시작으로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일 예정이며, STCOM biz 브랜드와 함께 향후 다양한 이벤트와 고객중심의 서비스 정책을 진행하여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다가갈 것이라고 밝혔다.
STCOM biz의 신규 출시 제품군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기타 사항은 STCOM 홈페이지 (http://www.stcom.co.kr) 및 STCOM 공식 네이버 카페를 방문하면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