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 메인보드를 국내에 공급하고 있는 (주)에스티컴퓨터 (대표: 서희문, 이하 STCOM)는 합리적인 예산으로 전문가용 워크스테이션을 구축할 수 있는 ASUS의 신규 워크스테이션 메인보드 Pro WS B850M-ACE SE를 국내 출시했다.

이 제품은 AMD EPYC 4005 및 라이젠 7000/8000/9000 시리즈를 기반으로, AI 개발·데이터 처리·콘텐츠 제작 등 실무 중심의 전문 작업을 위한 안정적 성능과 관리 효율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다. 8+2+1 페이즈 전원부를 적용해, 고성능 CPU를 안정적으로 구동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이 구조는 장시간 작업이나 연속적인 고부하 상황에서도 전력 공급을 안정적으로 유지해, 지속적인 부하가 발생하는 환경에서 성능 저하를 최소화한다. 또한 전문 작업 환경을 고려한 확장성 설계를 갖춰, 전문가용 GPU, 고속 네트워크 카드, NVMe 스토리지 등을 유연하게 연결할 수 있어 다양한 전문 환경에 적합한 합리적인 워크스테이션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 실무 중심의 전문 작업에 적합한 안정성
ASUS Pro WS B850M-ACE SE는 고해상도 영상 편집, 3D 작업 및 렌더링, CAD/CAE 기반 설계 업무, 데이터 분석 및 모델링 등의 연속적인 부하 환경에서도 안정적 성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워크스테이션급 전원·신호 구조를 갖추고 있다. 장시간 가동이 많은 스튜디오나 기술 연구 인력의 실무 장비로 적합하다.
■ 중소 규모 AI·머신러닝 개발 환경에 적합
Pro WS B850M-ACE는 단일 GPU 기반의 AI 모델 개발, 경량 모델 학습, 머신 러닝 실험 등 중소 규모 AI 워크로드에 초점을 맞춘 설계다. 데이터를 자주 불러오거나 가공해야 하는 작업에서도 NVMe SSD 구성으로 빠르게 처리할 수 있어, 기업의 파일럿 AI 프로젝트나 초기 모델 테스트 환경을 구축하는 데 적합하다.
■ 기업 운영에 필수적인 원격 관리 기능
Pro WS B850M-ACE SE는 서버 급 BMC 칩셋 기반의 IPMI 원격 관리 기능을 탑재해 기업 IT 관리자가 장비실이나 연구실의 시스템을 개별적으로 방문하지 않고도 장비 전원 제어, 하드웨어 상태 점검, 원격 문제 해결, 보안 정책 및 접근 제어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 이는 다수의 워크스테이션을 운영하는 기업, 연구기관, 영상 제작소 등에서 관리 비용과 다운타임을 크게 줄여준다.
■ 공간 효율성과 준수한 성능의 균형을 맞춘 M-ATX 폼펙터 설계
M-ATX 폼팩터를 채택해 소형 워크스테이션, 공간 제약이 있는 장비실 등에서도 준수한 성능의 시스템 구축이 가능하다. 이는 고출력 연산 환경을 유지하면서도 제작 공간·사무 공간·연구 공간의 효율적 활용을 가능하게 한다.
신제품 ASUS Pro WS B850M-ACE SE 메인보드에 대한 상세 정보는 STCOM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T스토리 IT노하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