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메인보드 바이오스 버전 확인하는 방법

메인보드의 바이오스(BIOS)는 다른 PC 부품들의 바이오스와 틀리게 중요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그래픽카드등의 바이오스는 업데이트할 필요가 거의 없지만 메인보드의 바이오스는 수시로 업데이트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바이오스버전

이것은 신형 CPU가 나오게 되었을때 메인보드가 이 CPU 정보를 바이오스에 담고 있어야 인식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또 기타 버그나 기능 개선등을 위해서도 바이오스는 가급적이면 최신버전을 사용하셔야 하겠습니다.

그렇다면 ASUS 메인보드의 바이오스 버전을 확인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오늘은 바이오스 버전을 확인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부팅화면에서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바이오스버전체크01

상기 이미지에서 적색 박스 안을 보시면 바이오스 리비전(BIOS Revision)이라는 영문이 있고 그 옆에 4자리 숫자가 보여집니다.

이 4자리 숫자가 바이오스 버전을 의미하며 높을수록 최신버전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런데 부팅속도가 너무 빨라서 확인하시기 어려우신가요?

바이오스버전체크02

UEFI 바이오스 화면에 진입하면 상단과 같은 화면을 보실수 있습니다. 역시 모델명옆에 바이오스 버전이 표시됩니다. (* 적색박스 참조)

바이오스 버전을 확인하는 방법은 또 있습니다.  바로 윈도우 화면에서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바이오스버전체크03

ASUS 시스템 관리 유틸리티인 AI Suite 프로그램을 설치하시누 시스템정보(System Information)화면으로 이동하시면 바이오스 관련 정보가 표시됩니다. (* 적색 박스 참조)

이렇게 확인한 ASUS 메인보드 바이오스 버전을 기준으로 더 높은 숫자(최신버전)이 있다면 업데이트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About ststor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