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G 그래픽카드 시리즈 모델별 특징 구분하는법

ASUS의 게이밍 그래픽카드를 대표하는 시리즈는 바로 ROG 시리즈입니다. ROG는 Republic of Gamer 의 약자로 ROG 라는 로고가 적용된 것 만 으로도 게이밍에서 최고의 성능을 발휘한다는 것을 알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ROG 시리즈 중에서도 다양한 하위 라인 시리즈가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대표적으로 5개의 ROG 그래픽카드 시리즈가 있는데 다음과 같습니다.

MARS / ARES / MATRIX / POSEIDON / STRIKER

오늘은 이 5개 ROG 시리즈의 주요한 특징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MARS 와 ARES는 듀얼 GPU를 적용한 시리즈라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듀얼GPU를 탑재한 MARS 와 ARES 시리즈

듀얼 GPU가 적용되어 세계에서 가장 빠른 그래픽처리속도를 목표로 하고 있는 그래픽카드라고 하겠습니다. 가격에 구애받지 않고 최고성능을 원하는 사용자를 위한 시리즈라고 하겠습니다.

또한 성능이외에도 MARS LED / 더스트 프루프 팬 / DIGI+ VRM 디지털 전원부 제어 설계등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는 그래픽카드 시리즈입니다.

세계기록 갱신의 단골손님 MATRIX 시리즈

MATRIX 시리즈는 월드 레코드에 도전하는 최상위 오버클러커들이 자주 선택하는 ROG 제품군입니다.

ROG 시리즈

메모리 디프로스터 / OC 실패시 안전하게 부팅할수 있는 세이프모드 / 10mm 대형 히트파이프 / LN2 모드 지원 등 극한의 OC에서도 탁월한 안정성과 성능을 발휘하는 시리즈라고 하겠습니다.

공냉은 물론 수냉을 기본지원하는 POSEIDON 시리즈

POSEIDON 시리즈는 공냉 쿨링 솔루션은 물론 수냉을 기본적으로 지원하도록 설계되어 고성능과 함께 무소음을 추구하시는 하이엔드 사용자들에게 사랑받는 그래픽카드 시리즈입니다.

ASUS의 전매특허 수냉시스템인 다이렉트CU H20 하이브리드 쿨링 솔루션이 탑재되었습니다.

아름다운 스트림라인을 자랑하는 ROG STRIKER 시리즈

외적인 디자인 측면에서 ROG STRIKER 시리즈도 절대 빼놓을수 없을 것입니다. 컬러 코드 로드 인디케이터 시스템이 적용되어 그래픽카드의 부하상태를 상단면에 위치한 컬러로 쉽게 확인할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10mm 히트파이프 규격의 다이렉트CU 쿨링솔루션과 수퍼알로이파워 부품이 적용된 Digi+VRM 디지털제어방식  전원부를 제공합니다.

게이밍 그래픽카드라고 하면 ROG 시리즈를 떠올리게 되지만 이러한 ROG 시리즈에서도 서브 모델 시리즈별로 각각 개성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 하겠습니다.

여러분이 좋아하는 ROG 시리즈는 어떤 시리즈인가요?

About ststor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