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윈도우10 업그레이드 해적판 윈도우도 지원하기로 해

MS가 윈도우 10 업그레이드를 해적판 버전에 대해서도 적용하기로 해 화제입니다. 현재 윈도우10은 사전에 테스트해볼수 있는 윈도우10 테크니컬 프리뷰 ISO 다운로드를 제공중입니다.

아직 완성되지 않은 윈도우10을 미리 경험해 볼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 이곳에서 다운로드 받으실수 있습니다.

윈도우10

 

MS는 윈도우10 사용자층의 보다 원활한 확보와 기존 윈도우에서의 업그레이드 유도를 위해서 이러한 조치를 결정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특히 중국의 경우 정품 윈도우 사용자 비율이 매우 낮아 이러한 해적판 윈도우 사용자층을 정품 윈도우 사용자로 변경시키기 위한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현재 중국은 무려 75%의 사용자가 해적판 윈도우를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고 합니다.

이러한 MS의 조치는 글로벌 미디어인 로이터(Reuter)와의 인터뷰에서 MS 운영체제 수적 담당자인 테리 마이어슨이 “윈도우 10으로 정품과 정품이 아닌 모든 자격을 갖춘PC가 무료 업그레이드 대상이다” 라고 밝혔다고 합니다.

모바일 시대에 접어들면서 PC 운영체제의 윈도우의 위상이 약화되고 있는데 이러한 조치가 윈도우 10의 성공에 큰 도움이 될 지는 지켜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About ststor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