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스 전면 오디오포트 연결시 사운드가 안 나올때 점검사항

최근에 출시되는 거의 모든 PC 케이스에는 전면 또는 상단면에 오디오 포트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굳이 후면의 오디오 포트에 꼽지 않고도 쉽게 헤드폰이나 헤드셋등의 음향기기를 연결할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입니다.

그런데 후면 오디오포트에 꼽았을때는 잘 나오는 사운드가 전면 오디오 포트에 꼽으면 사운드가 나오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어떠한 상황일까요?

케이스별로 전면오디오 포트의 오디오 규격이 틀린 경우일수 있습니다. 오디오 포트 규격은 AC97 규격과 HD 오디오 규격 2가지가 존재합니다.

메인보드에서는 이 규격을 모두 지원하지만 설정값은 맞춰주어야 사운드가 나오게 됩니다.

즉 케이스전면 오디오 포트 규격이 AC97이면 바이오스 출력설정을 AC97로 맞추어야 하며 HD오디오인 경우는 HD 오디오 출력으로 바이오스 설정값을 변경해야 하는 것입니다. 

ASUS STCOM 메인보드 제품군에서 바이오스설정을 변경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진

UEFI 바이오스 화면으로 진입하신후 Advanced mode를 선택합니다. 이후 Advanced 옵션으로 들어간후 Onboard Devices Configuration 항목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상단 이미지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Front Panel Type을 변경하시면 되겠습니다. (상단 적색박스)

바이오스 버전과 모델등에 따라서 위치등은 약간 틀릴수 있으나 설정하는 맥락이 같으므로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About ststor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