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 메인보드 모델명 확인하는 방법은?

제목을 보시고 좀 의아하게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것 같습니다. 직접 구입한 제품 즉 메인보드의 모델명을 어떻게 모를수 있지~ 라고 말입니다.

하지만 조립PC 상태로 제품을 구입하셨거나 구입한 이후 제품박스를 버리고 설명서등도 분실한 경우는 정확한 모델명을 잊어버릴수 있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메인보드모델명

그렇다면 또 이러한 질문을 하실수 있을 것 같습니다.

“메인보드 모델명을 잊어버렸으면 굳이 확인할 일이 없지 않을까요?” 라고 말입니다. 하지만 모델명을 꼭 알아야 할 경우가 있는데 바로 바이오스 업데이트등을 하게 될 경우입니다.

ASUS 메인보드 모델명을 정확하게 확인해야 하는 이유

예를 들어 Z87 Deluxe/Dual 이라는 ASUS STCOM 메인보드가 있다고 하면 Z87 Deluxe 라는 메인보드와 모델명이 같을까요?

정답은 틀린 모델이다! 입니다. 모델명은 일부만 일치하면 안되며 정확하게 일치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혼동이 생길수 있으며 바이오스 업데이트를 다른 모델의 바이오스로 업데이트하면 부팅이 안되는 등 심각한 문제가 생길수도 있으므로 정확한 모델명을 확인하는 것은 중요하다고 하겠습니다.

ASUS 메인보드 모델명 확인하는 방법

그렇다면 메인보드의 모델명을 정확하게 확인하는 방법은 어떤것이 있을까요? 모델명을 확인하는 방법에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모델명확인01

막시무스IV 익스트림Z 메인보드의 바이오스 화면 상태

바이오스 화면에 진입하는 상태에서 Pause/Break 키를 눌러줍니다. 바이오스 진행이 멈추게 되는데 이 화면에서 사용하시는 ASUS STCOM 메인보드의 정확한 모델명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모델명확인02

두번째 방법으로는 메인보드의 실물 기판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메인보드 PCB 기판에는 메인보드의 정확한 모델명이 프린팅되어 있으므로 여기서 모델명을 확인하실수 있는 것입니다.

About ststor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