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렉트CU(DirectCU) 쿨링솔루션의 쿨텍팬(CoolTech Fan) 데모동영상

ASUS 그래픽카드에는 최고의 쿨링 솔루션이라고 할수 있는 다이렉트CU(DirectCU) 기술이 녹아들어가 있습니다.  (*일부 모델에는 다이렉트CU 기술이 적용되지 않을수 있습니다.)

다이렉트CU 쿨링 솔루션 기술자체가 매우 다양한 쿨링 관련 기술들의 복합기술이기 때문에 한번의 포스트 만으로 모든 기술 내용을 설명드리기는 쉽지 않습니다.

다이렉트CU

따라서 수차례로 나눠 관련 기술들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다이렉트CU 쿨링 솔루션에 포함된 쿨텍팬(CoolTech Fan)의 데모 동영상을 소개드리겠습니다.

쿨텍팬(CoolTech Fan)은 트윈 블레이드 셋을 적용한 특별한 팬으로 최적화된 공기흐름을 과학적으로 계산하여 동일한 회전수에서도 더욱 강력한 쿨링 효과를 제공한다고 하겠습니다.

상단의 쿨텍팬 데모 동영상을 보시면 동일한 3600RPM 회전속도의 팬이 있습니다. 좌측은 쿨텍팬(CoolTech Fan)이며 우측은 일반적인 쿨링팬입니다.

동일한 회전속도로 동작하고 있으면서도 팬 에어플로우의 효과가 쿨텍팬(CoolTech Fan)이 월등함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쌀알의 움직임을 보시면 시각적으로 보다 쉽게 확인가능하실 것입니다.

이것은 단순히 3600PRM 동작속도라는 수치상의 쿨링효과가 보다는 실질적인 쿨링효과 그리고 기술력 그 자체를 더 중시하는 ASUS 그래픽카드 제조철학을 보여주는 예라고 하겠습니다.

정말 뛰어난 고성능 쿨링팬을 장착한 그래픽카드를 원하신다면 ASUS 다이렉트CU 쿨텍팬(CoolTech Fan) 적용 여부를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About ststor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