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정날짜 나 시간에 컴퓨터 부팅되도록 예약 설정하는 방법

컴퓨터를 지정된 날짜나 지정된 시간에 부팅이 되도록 예약 설정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ROG로고

 

오늘은 바이오스 설정 변경을 통해서 지정된 날짜 또는 시간에 컴퓨터가 부팅될수 있도록 설정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립니다.

1. PC가 부팅할때 “Del”키를 눌러 바이오스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2. 이후 바이오스의 Advanced 메뉴의 APM 설정화면으로 이동합니다.

APM01

3. 설정항목값중 “Power On by RTC” 항목의 기본값이 “Disabled” (비활성화) 로 되어 있습니다.

APM02

4. 이 항목값을 활성화 “Enabled” 로 변경합니다.

APM03

5. 이 옵션이 활성화되면 서브 옵션 설정 항목이 새롭게 보여지게 됩니다.

APM04

Date 항목에는 0~31 사이의 값을 입력할수 있는데 0은 매일을 의미하며 이외에 숫자는 날짜를 의미합니다. 즉 0을 입력한 후 시간과 분 , 초를 입력하면 매일 같은 시간에 반복적으로 컴퓨터가 자동부팅되게 됩니다.

Hour는 시간 , Minute는 분 ,Second는 초를 입력하며 Hour는 0부터 24사이의 숫자를 입력해야 합니다.

6. 이러한 설정을 마친후 F10 키를 눌러 설정값을 저장한 후 바이오스 화면을 나오게 되면 지정한 시간에 컴퓨터가 자동으로 부팅되게 됩니다

* 참조 1 :

전원케이블을 완전히PC에서 분리하면 상기 기능이 동작하지 않을수 있습니다.

* 참조 2 :

APM 설정 메뉴는 제품 모델별로 위치가 틀릴수 있으며 명칭도 조금 차이가 있을수 있습니다.

About ststor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