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시무스VII 포뮬라(Maximus VII Formula) 하이브리드쿨러 CrossChill 이란?

ROG 시리즈의 프리미엄 메인보드인 막시무스VII 포뮬라(Maximus VII Formula) 메인보드에는 혁신적인 기능들이 다수 탑재되어 있습니다.

너무도 강력하고 혁신적인 기능들이 많지만 오늘은 막시무스VII 포뮬라(Maximus VII Formula)에 탑재된 하이브리드 쿨링시스템인 CrossChill copper에 대해서 좀 더 자세하게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CrossChill-Copper-01

하이브리드 CrossChill copper는 말 그대로 공냉과 수냉을 동시에 지원하도록 특별하게 설계된 쿨링시스템을 의미합니다.

CrossChill Copper

강력한 오버클러킹을 위해서는 확실한 전원부 발열제어가 필요하게 됩니다. 상황에 따라서 수냉과 공냉을 자유롭게 적용할수 있도록 특별하게 설계되어 극한의 오버클러킹을 가능하게 해주는 것입니다.

CrossChill Copper는 히트싱크 내부에 구리로 된 워터 채널을 적용하여 전원부에 고르게 발열을 억제해주게 됩니다.

CrossChill Copper 02

CrossChill Copper 시스템에서 각각 수냉 시스템 그리고 공냉시스템을 적용한 경우는 상기 이미지를 참조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별도의 수냉솔루션 장착을 하는 경우 메인보드의 설계호환성 문제와 최적화 문제가 발생할수 있지만 메인보드 제조사인 ASUS에서 제조단계부터 수냉을 고려한 최적화 설계를 하였기 때문에 더욱 효율적인 수냉 시스템 또는 공냉시스템 구축이 가능해지는 것입니다.

About ststor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