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8.1에서 업데이트이후 충돌메시지 발생원인과 해결법

윈도우 8 또는 윈도우8.1에서 윈도우 업데이트를 적용하고 난후 충돌 메시지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충돌에러

GfxUIEx 또는 IAStorUI 등의 이상한(?) 파일들이 충돌메시지와 함께 시스템동작이 멈춰버리는 증상이라고 하겠습니다.

도대체 이 프로세스들은 무엇인데 충돌이 발생하고 또 해결법은 어떻게 될까요?

윈도우충돌

먼저 GfxUIEx는 인텔 그래픽드라이버와 관련된 프로세스이며 IAStorUI는 인텔 Rapid Storage테크놀러지와 관련된 프로세스라고 하겠습니다.

정리하면 전체적으로 인텔 내장 그래픽코어 드라이버와 칩셋 관련 드라이버등에서 충돌이 발생하는 상황인것입니다.

이것은 윈도우8.1 업데이트이후 드라이버의 버전이 새롭게 업데이트된 윈도우8.1버전의 드라이버와 맞지 않아서 발생하는 상황인것입니다.

원인만 알면 해결은 생각보다 간단한데 제어판의 프로그램 추가/삭제 메뉴에서 인텔 그래픽드라이버 , 인텔 Rapid storage 테크놀러지 관련 프로그램들을 삭제해 줍니다.

이후 인텔 홈페이지에서 최신버전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해주시면 문제가 해결되겠습니다.

About ststor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