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 X99-A STCOM 메인보드의 OC소켓 기술이란?

인텔 칩셋중 최상위 칩셋은 X99칩셋입니다. 하지만 X99칩셋을 탑재했다고 해서 모두 동일한 성능을 보여주는 것은 아닙니다.

메인보드 제조사의 특별한 추가 설계를 통해서 극대화된 성능을 이끌어내게 되는데 대표적으로 ASUS X99-A STCOM 메인보드를 예로 들수가 있습니다.

ASUS-X99-A

특별한 설계에 대한 부분은 매우 많지만 오늘은 X99-A 메인보드에 탑재된 OC소켓(OC Socket)기술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X99-A 메인보드에 적용된 OC소켓(OC Socket)은 단순한 튜닝수준이 아니라 장시간에 걸친 제조노하우와 기술력이 결합되어야만 가능한 기술이라고 하겠습니다.

OC소켓(OC Socket)은 성능의 장벽을 뛰어넘기위한 ASUS의 기술로 현재 특허가 출원중입니다.  경쟁사를 압도하는 ASUS의 메인보드 관련 기술력을 다시금 확인시켜주었다고 하겠습니다.

X99-A

OC소켓(OC Socket)기술은 인텔 하스웰-E CPU와 메인보드와의 서킷회로사이에 추가적인 Extra Pin를 장착한 기술로 ASUS에서 커스터마이징한 UEFI 와 결합동작하게 됩니다.

이러한 Extra Pin은 DDR4 메모리를 더욱 높은 동작 주파수가 가능하도록 만들어주며 더 낮은 지연시간 그리고 강화된 안정성을 확보하도록 만들어줍니다.

또한 액화질소(LN2)를 이용한 극한의 오버클러킹 환경에서도 강인한 안정성과 OC 성공율을 이끌어주게 됩니다. 오버클러킹 수치와 안정성을 동시에 확보해 주는 최고의 기술이라고 하겠습니다.

ASUS OC소켓

상기 이미지는 OC소켓기술이 적용된 ASUS X99-A 메인보드와 그렇지 않은 일반 X99 메인보드의 전압강하상태를 테스트한 결과입니다.

일반  X99 메인보드의 경우 1.728V로 큰폭의 전압강하가 발생한 반면 ASUS OC소켓 기술이 적용된 X99-A 메인보드의 경우 1.824V로 전압강하가 발생하지 않은 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전압강하가 발생하면 OC에 필요한 전압공급이 부족하여 성공확율이 급격하게 떨어지게 되므로 전압강하가 발생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점에서 ASUS OC 소켓 기술은 CPU와 DDR4메모리의 극대화된 성능을 이끌어내는 혁신적인 기술이라고 하겠습니다.

상기 테스트의 테스트환경 시스템은 다음과 같습니다.

* ASUS  OC소켓 테스트환경

CPU: Intel Core i7-5960X | MB: X99-DELUXE | DDR4: Corsair DDR4-2133*4 | GFX: GTX680 | OS: Windows 7 64-bit, Prime95

About ststor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