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버투스 Z97 마크S(SABERTOOTH Z97 MARK S) STCOM 한정판 메인보드 디자인스토리

한정판(Limited Edition)이라는 것은 특별한 의미를 가지게 됩니다. 특정한 시기와 의미를 담아서 한정수량만 판매되는 제품이기 때문에 성능을 넘어 브랜드와 가치를 공유하는 특별한 의미를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ASUS에서 ASUS 팬들을 위해서 특별하게 선보인 세이버투스 Z97 마크S(SABERTOOTH Z97 MARK S) STCOM 한정판 메인보드의 디자인 스토리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세이버투스-Z97마크S-메인이미지

좀 처럼 보기힘든 화이트 PCB 컬러를 적용하여 ASUS 팬분들에게 특별한 의미를 가지는 메인보드가 될 것입니다.

따라서 성능적인 측면이 아닌 디자인 스토리에 중점을 두어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전체적인 디자인부터 감상하시죠! 세이버투스 Z97 마크S(SABERTOOTH Z97 MARK S) STCOM 한정판 메인보드는 메인보드도  아름다울수도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제품이라고 하겠습니다.

세이버투스 Z97마크S 디자인01

세이버투스 Z97마크S 디자인03

세이버투스 Z97마크S 디자인02

전면부는 물론 후면부까지도 세심하게 설계된 매우 아름다운 메인보드라고 하겠습니다.

세이버투스 Z97 마크S(SABERTOOTH Z97 MARK S) STCOM 한정판 메인보드 디자인스토리

세이버투스 Z97 메인보드의 디자인과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를 소개해드립니다.

1. 혁신적인 하이드로그래픽 테크놀러지로 만들어진 최초의 White PCB

세이버투스 Z97마크S 01

ASUS 세이버투스 Z97 마크 S 한정판은 ASUS에서 만들어진 최초의 White PCB를 가진 메인보드입니다. 단순한 White Color가 아니라 혁신적인 하이드로그래픽(HydroGraphic) 테크놀러지가 적용된 Color로 장시간동안 변색되지 않는 특별한 Color 라고 하겠습니다.

2. 쿨링효과와 TUF 시리즈의 밀리터리 룩 디자인을 고려한 디자인

세이버투스 Z97마크S 02

 

TUF 시리즈의 주요특성인 밀리터리 규격 부품사용을 통한 강한 내구성을 보다 강조하는 혹한 위장패턴 디자인은 제품의 특성은 물론 발열제어 효과에 대한 부분까지도 함께 고려한 디자인입니다.

3. 한정판의 가치를 더욱 높여주는 한정수량 넘버 마킹

세이버투스 Z97마크S 03

제한된 숫자의 제품만 생산되는 한정판의 가치를 더욱 높여주는 한정수량 넘버 마킹은 각 제품마다 고유한 특성과 가치를 보여주며 ASUS 세이버투스 Z97 마크 S 한정판 오너에게 제품에 대한 애정을 더해주게 됩니다.

4. Computex 2014에 Sabranco 코드명으로 최초 공개

세이버투스 Z97마크S 04

세이버투스 Z97 마크S(SABERTOOTH Z97 MARK S)의 프로젝트 히스토리를 이해하는 것은 숨겨진 의미이외에도 제품에 대한 철학과 이해를 함께 알수있습니다.

Computex 2014에 처음 공개예정이였던 한정판 메인보드 프로젝트는 코드명 Sabranco 라 내부 명명되었는데 이것은 세이버투스의 Saber 와 포르투칼어로 화이트(흰색)을 의미하는 Branco 가 합쳐진 코드명이였습니다.

물론 Computex 2014에 처음 공개되었을때 수많은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5. 업계 최고의 기술이 적용된 High Quality 위장패턴 프린팅기술 적용

세이버투스 Z97마크S 05

단순히 위장패턴을 프린팅한다는 개념이 아니라 현존하는 업계 최고의 프린팅기술이 적용되었습니다. 미세한 굴곡사이의 섬세한 부분까지 최고의 기술이 적용된 High Quality 위장패턴기술이 적용되었으며 장시간 사용에도 변하지 않는 내구성까지 제공합니다.

6. 세이버투스(SaberTooth)의 설계철학을 표현

세이버투스 Z97마크S 06

세이버투스는 고대호랑이를 의미하며 과거 열대산림지역이나 혹한의 툰드라 지대까지 누비고 다녔던 강인한 야수였습니다. 이러한 강인성을 담은 한정판 메인보드의 정신을 살리기 위해서 메인보드의 후면에는 중국어 번체로 새겨진 2글자가 새겨져 있습니다.

호백(虎魄) 이라는 이 한자는 “호랑이 정신”이라는 의미로 과거 세이버투스의 환경을 가리지 않는 뛰어난 생존성과 강인함을 가진 호랑이 정신을 가진 메인보드를 만들었다는 의미가 되겠습니다.

About ststor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