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 지포스 GTX960 Black Edition STCOM 디자인 소개

최근 선보인 GTA5 로 인해서 최근 고성능 그래픽카드에 대한 관심도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중 가장 핫한 세그먼트가 GTX960 급 라인업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GTX960-블랙에디션06

오늘은 STCOM에서 2015년 5월 출시한 최신 지포스 GTX960 그래픽카드인 ASUS 지포스 GTX960 Black Edition STCOM 그래픽카드에 대한 디자인 컨셉을 중심으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GTX960 블랙에디션01

Black Edition 이라는 이름답게 발열제어를 위한 핵심 구리 히트파이프를 블랙염료를 이용하여 코팅을 1차례 더 입힌 그래픽카드입니다.

블랙코팅 히트파이프의 장점은?

구리 히트파이프에 코팅을 입히게 되면 열전도율에서 불리할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장시간 사용시 히트파이프의 소재인 구리가 산화되어 지저분하게 변색될수 있다고 하겠습니다.

ASUS에서는 이러한 2가지 상황을 모두 극복하기 위해서 GPU와 직접 맞닿는 코어 접촉부의 구리는 블랙코팅을 하지않고 그 이외의 부분들은 블랙코팅을 하여 산화를 최대한 억제한 설계를 한 것입니다. 

성능과 외적인 디자인을 모두 만족시켜주는 것이 바로 ASUS 지포스 GTX960 Black Edition STCOM 그래픽카드라고 하겠습니다.

GTX960 블랙에디션02

또한 듀얼팬의 팬블레이드의 숫자 나 디자인을 보시면 블레이드 숫자나 설계 각도와 디자인이 다른 것을 보실수 있을 것입니다.

이것은 팬 과 발열부에 직접 열전도를 하게되는 히트싱크 그리고 PCB 기판에 대한 정밀한 시뮬레이션 테스트를 통해서 완성된 것입니다.

즉 GPU 주변의 발열을 제어하는 팬과 전원부 & 메모리 부분을 제어하는 팬의 설계를 각각 부품의 발열특성에 맞게 설계하여 최적화된 쿨링성능을 제공하게 되는 것입니다.

GTX960 블랙에디션03

상단부를 보시면 히트파이프가 외부로 돌추되어 있는것을 보실수가 있습니다 단순히 히트파이프 디자인때문이 아니라 ASUS의 SSU 설계 3세대 다이렉트CU 쿨링 테크놀러지의 특성때문입니다.

SSU란 GPU를 중심축으로 S / S / U 자형태로 히트파이프를 재배열하여 최적의 발열처리를 이뤄내기 위한 설계라고 하겠습니다.

GTX960 블랙에디션04

뒷면에는 ASUS 다이렉트CU II 로고와 백플레이트가 장착되어 있는데 그래픽카드PCB가 장시간 사용하더라도 뒤틀림 현상을 막아줄수 있으며 발열제어에도 효과적인 벌집모양 홀 처리를 적용하였습니다.

또한 백플레이트를 고정하는 나사 하나하나에도 ASUS 지포스 GTX960 Black Edition STCOM 그래픽카드 라는 모델명의 특성을 살리기 위해서 블랙컬러 나사를 적용하였습니다.

GTX960 블랙에디션05

포트 연결부분은 케이블을 꼽고 빼는 과정에서 포트의 흔들림을 최소화하여 안정감을 더할수 있도록 DP 와 HDMI 포트 1개마다 각 1개의 고정나사를 적용하였습니다.

이처럼 ASUS 지포스 GTX960 Black Edition STCOM 그래픽카드는 완성도 높은 그래픽카드를 만들기 위한 세심한 설계가 곳곳에 적용된 최고의 지포스 GTX960 그래픽카드라고 하겠습니다.

보다 다양한 ASUS 지포스 GTX960 STCOM 그래픽카드 제품군들에 대한 가격과 상품정보는 이곳링크에서 확인하실수 있겠습니다.

About ststor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