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A5,더 위쳐3 ,검은사막등 게임의 중간옵션 사양은?

게임을 즐겨하시는 분들이라면 GTA5 , 더 위쳐3 , 검은사막 ,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등의 게임을 한번쯤 들어봤거나 즐겨보셨을 것 같습니다.

게임제작사에서 공개하는 게임의 스크린 샷을 보면서 정말 화질 좋다! 라고 생각하시면서 최고의 화질을 기대하며 게임을 설치 플레이 하게 됩니다.

하지만 기대했던 화질보다 떨어지거나 심지어는 프레임이 너무 낮아 플레이조차 힘든 경우도 있습니다. 최소사양의 경우는 말 그대로 동작만되는 느낌정도로 생각하시면 되며 어느 정도 플레이를 하기 위해서는 중간사양 옵션 정도를 준비하셔야 합니다.

게임 벤치마크 테스트시는 테스트에 방해되는 불필요한 프로그램들 예를 들면 오피스,동영상플레이어,압축프로그램등등은 아예 설치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실제 사용환경의 시스템보다 점수가 좀 더 높게 나오고 플레이도 더 원활합니다. 따라서 오늘 소개해드리는 주요게임의 중간옵션정도가 실질적인 최소사양 수준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대략적인 가이드라인 이므로 SW 설정상태, 기타 다른 하드웨어 특성등으로 더 원활하거나 그렇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참조만 하시면 되겠습니다.

* 주요 인기 게임의 중간옵션 CPU 와 그래픽카드 (- 메모리는 8GB 기준 공통사항) 

검은사막 중간옵션
i5 4690 / GTX750TI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중간옵션
i3 4160 / GT740

더 위쳐3 중간옵션
i5 4690 / GTX960

GTA5 중간옵션
i5 4690 / GTX960

GTA5

 

소개해드린 게임중 가장 사양이 높은편에 속하는 GTA5의 스크린샷 한장면입니다.  이정도 화질을 기대하면서 끊김없는 원활한 플레이( 최소 30프레임이상)으로 플레이하려면 어느정도 CPU와 그래픽카드가 필요할까요?

UHD 4K 화질 울트라 옵션으로 동작시킬때 i7 5820K 와 GTX980SLI 구성으로도 동작이 불가합니다. 말그대로 현존 최고사양이라고 할수 있는 i7 5820K / 타이탄 SLI 구성으로 겨우 30fps 정도 구현이 가능합니다.

타이탄 그래픽카드 1장이 100만원을 훌쩍 넘기는 수준이므로 비용을 생각한다면 어느정도는 타협이 필요하다고 하겠습니다.

About ststor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