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B85 칩셋 어디까지 알고계세요?

현재 메인보드 시장에서 가장 많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는 칩셋은 단연 B85 칩셋 입니다. 왜일까요? 가장 큰 이유는 아무래도 가격때문일 것입니다.

B85-01

6만원대라는 부담없는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으면서도 안정감 있는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B85칩셋을 탑재한 메인보드라고 하더라도 모든 브랜드가 동일한 성능과 안정성을 보여주는 것은 아닙니다.

1. B85 칩셋 블록다이어그램 살펴보기

일부 메인보드 브랜드들은 B85칩셋에서 제공하는 기본기능을 과도하게 포장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B85 칩셋에서 제공하는 기본기능을 블록다이어그램을 통해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B85-02

인텔 B85 칩셋은 상기 구조와 같은 블록다이어그램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늘색으로 표시된 부분은 옵션사항으로 메인보드 제조사가 적용여부를 결정할수 있다고 하겠습니다.  1개의 PCI-Express 3.0 , 최대 4개의 USB 3.0 그리고 12개의 USB 2.0 포트등을 지원하는 구조입니다.

2. 주요 B85칩셋 브랜드 가격비교

(*2015년 6월 24일 ,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가격기준이며 가격은 수시로 변동가능하므로 참조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ASUS 라는 브랜드는 메인보드 분야에서는 절대적인 권위를 보여주는 브랜드라고 하겠습니다. 성능과 안정성에서 그 어떤 브랜드도 넘어서기 힘든 신뢰도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부분은 반대로 “ASUS 브랜드 메인보드는 비싸다” 라는 선입견을 만들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적어도 B85칩셋 메인보드에서 만큼은 이러한 선입견은 버리셔도 좋으실것 같습니다.

Asrock B85M PRO4 : 69,280원

Gigabyte GA-B85M-DS3H-A : 68,000원

ASUS B85M-G STCOM : 67,500원

어떠신가요? ASUS B85 칩셋 메인보드의 가격이 결코 비싸지 않다는 것을 아실수가 있습니다.

ASUS B85M-G

ASUS B85칩셋 대표모델인 B85M-G

특히 ASUS B85M-G는 경쟁사의 B85 칩셋 메인보드와 비교할 수 없는 강력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 바로 5X Protection입니다.

Digi+VRM 전원부 컨트롤 회로가 탑재되어 안정적인 전원제어가 가능합니다. 또한 과전류 보호를 위한 퓨즈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으며 정전기등으로 부터 메인보드를 보호하는 ESD 가드 기능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외에 고성능 5K 솔리드 캐피시터 와 내부식성을 가진 스테인레스 후면 I/O 설계까지 가히 최고의 안정성을 제공하는 메인보드라고 할수 있는 것입니다.

가격적인부분에서도 뛰어나고 성능적인면에서도 탁월한 기능을 제공하는 B85칩셋 메인보드라면 선택을 망설일필요는 없지 않을까요?

ASUS B85M-G 메인보드에 대한 보다 상세한 기능설명은 이곳을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About ststor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