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보드와 케이스 커넥터 연결하는 방법

일반적으로 조립을 처음 해보시는 분들은 다양한 난관에 부딪히게 되는데 오늘 소개해드릴 메인보드와 케이스 커넥터를 연결하는 부분도 그런 부분중 하나일것 같습니다.

간단해 보이지만 정확하게 알고 있지 않으면 케이스 LED에 불이 들어오지 않거나 파워버튼을 눌러도 전원이 들어오지 않는등 시행착오를 겪을수 있습니다.

케이스전면커넥터

상기 이미지는 ASUS 인기 게이밍메인보드인 H97-PRO Gamer STCOM 메인보드의 케이스연결 커넥터 배열도입니다.

크게 5가지 부분으로 되어 있는데 순차적으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PWR_LED : 케이스의 전원 LED 케이블을 이곳에 꼽으시면 됩니다. 극성이 있어 반대로 꼽으면 불이 안들어오니 만약 불이 안들어온다면 +,-를 확인하여 반대방향으로 꼽으시면 됩니다.

2. HDD_LED : 케이스의 HDD가 동작될때 LED로 표시해주게 됩니다. 역시 극성이 있으므로 불이 안들어오면 반대로 꼽아줍니다.

3.PWR_SW: 파워 스위치의 약어표시로 케이브 전원버튼과 연결된 케이블을 이곳에 꼽아주시면 됩니다.

4.RESET : 케이스의 리셋스위치 케이블을 이곳에 꼽아주시면 되며 리셋버튼이 없는 일부 케이스의 경우는 연결하지 않으시면 되겠습니다.

5.SPEAKER : 스피커라고 표시된 이부분은 실제로 사용하는 스피커를 연결하는 부분이 아니라 비프음 스피커를 꼽는 곳입니다. 비프음 소리가 거슬리는 분들은 안꼽아주셔도 동작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실제로 메인보드에서 케이스 전면 커넥터 핀단자를 보면 매우 작은데다가 어두워 잘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지커넥터

이러한 불편함을 없애고자 ASUS 메인보드에서 제공되는 ASUS 이지커넥터를 사용하시면 매우 편하게 커넥터를 연결하실수 있습니다.

외부에서 각각의 케이스 케이블을 연결한후 메인보드에 한번에 꼽으시면 되기 때문입니다.

About ststor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