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COM AS 택배 접수방법 안내

STCOM에서 취급하는 ASUS 메인보드,그래픽카드 그리고 멀티미디어 제품을 택배를 통해서 AS 받으실때 어떻게 하면 될까요? 오늘은 STCOM AS시에 택배접수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TCOM-AS택배

STCOM AS 택배 접수방법? 그냥 주소로 보내기만 하면 되는것 아닌가요? 

이렇게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으신데 주의사항을 꼼꼼하게 확인하지 않고 택배를 접수하실 경우는 확인등에 문제가 생겨 AS가 원래기간보다 매우 느려지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PC를 사용하지 못하시면 불편함이 너무 큰데 불필요하게 AS기간을 일부러(?) 늘리실 필요는 없으실 것 같습니다.

STCOM-AS택배02

기본적인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STCOM 유통사 확인 : 

ASUS 제품 유통사는 STCOM이외에도 아이보라,디지털그린텍,이엠텍등이 있습니다. 당연히 STCOM이 아닌 다른 유통사에서 판매된 제품은 STCOM에서 AS를 받으실수 없습니다. 반송됩니다…. ^^;

따라서 STCOM 스티커등을 확인하셔서 STCOM 제품인지 확인해보셔야 하겠습니다.

2. AS 여부 결정 : 

간단한 부팅테스트등을 통해서 정상부팅이 되는 경우가 30% 정도로 분석됩니다. 다른부품의 고장인데 메인보드등을 무조건 보내는 경우도 있고 SW 문제인 경우등 다양한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하드웨어적인 수리를 해야하는 지 판단 즉 AS 여부를 결정하게 됩니다. 택배를 보내시기전에 먼저 전화상담,온라인상담을 받아보시면 좋겠습니다. (이메일상담 : support@stcom.co.kr / 전화상담 : 02-706-1906)

3. 제품입고 : 

택배사 선택시 CJ택배를 이용하시면 좀 더 정확하고 빠르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택배비용은 50:50 부담으로 보내실때 택배비용을 내시고 받으실때는 무료로 받으실수 있습니다.  만약 보내실때 착불로 보내시면 발송시 무료배송이 안되고 고객부담이 되어야 하는데 이러한 택배비 입금 & 확인과정때문에 최종처리가 더 늦어질수 있습니다.

4.  입고확인 – 제품수리 – 제품발송 : 

1~3번의 과정을 거쳐 최종적으로 고객분들에게 수리된 제품을 보내드립니다.

STCOM AS 택배 접수방법 안내 Q&A 타임 : 

Q: AS 받을 제품이 메인보드라면 CPU와 메모리도 같이 보내드려야 하나요? 

A: 아니요! 이러한 경우 운송과정에서의 파손,분실위험이 매우 높습니다. AS를 할 때는 메인보드등 수리받아야 하는 제품이외에 부품을 점검테스트에서 사용하지 않습니다. 또 이러한 부속부품의 파손,분실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수리 받을 제품이 메인보드이면 메인보드만 보내주시면 됩니다

Q: 잘 포장해서 제품만 보내면 되죠?

A: 아니요! 문제 오류증상을 상세하게 기록해주셔야 합니다. 그냥 보내시게 되면 문제가 발생한 부분에 대한 정밀테스트가 진행되지 못합니다. 즉 USB 메모리를 꼽은 상태에서 부팅이 안되는 증상으로 가정했을때 이러한 오류내용을 기록하여 함께 보내주지 않으면 동일한 상황테스트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수리결과에 대해서 불만족스러워 하는 경우의 상당수가 이러한 문제 오류증상을 상세히 기록하지 않은 경우라고 하겠습니다.

Q: 제품은 어디로 보내나요?

A: AS 센터 주소는 서울시 용산구 신계동 6-31 진성빌딩 3층 / 새주소 : 서울시 용산구 새창로 45길 78 (신계동 진성빌딩) , 전화번호 : 02-706-1906 , STCOM AS센터 로 하여 보내주시면 됩니다.

Q: 무상보증기간이 지난 경우도 택배비용이 50:50인가요?

A: 아니요! 보증기간이 종료된 제품을 유상으로 AS 점검 받으시는 경우는 왕복택배비용을 모두 부담하셔야 합니다.

About ststory

One comment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