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윈도우OS는? 윈도우7이 차지

2015년 7월 현재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PC OS는? 너무도 쉽게 윈도우라고 답변할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2번째 질문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윈도우OS 버전은 무엇일까요? 정답은 윈도우7입니다.

최신 윈도우버전인 윈도우8과 8.1버전이 선보인지 3년차가 되었지만 윈도우7의 점유율은 무려 60.98%를 차지하면서 최다 사용자를 보유한 PC 용 OS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윈도우7

 

이것은 해외 웹트래픽 업체에서 조사된 결과로 판매된 숫자를 기준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들이 실제로 웹접속에 사용한 윈도우OS를 분석한 결과이기 때문에 실질적인 사용자 기준이라고 하겠습니다.

그렇다면 윈도우8 과 8.1의 사용자는 얼마나 될까요? 윈도우8은 불과 2.9% , 윈도우8.1은 13.12%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3년동안 15%남짓한 사용자만을 확보한 것입니다.

이제 윈도우10 출시가 임박한 가운데 윈도우8 사용자들이 상당수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한다고 가정한다면 윈도우8과 8.1 사용자층은 더욱 감소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윈도우7이 여전히 사랑받는 이유는? 아마도 오리지널 윈도우의 형태를 거의 대부분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익숙함이라고 할수 있을 것 같습니다.

About ststor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