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모리가격 하락세 DDR3 메모리 구입적기는?

D램 익스체인지에서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2015년 5월 대비 6월달 4GB DDR3 메모리 가격이 2.18% 하락했다고 합니다.

이러한 월별 변화 기준이 아닌 좀 더 장기적인 시점으로 보더라도 하락세를 보인 2014년 10월 대비 28.8% 하락하여 거의 30% 수준으로 메모리가격이 하락한 상황입니다.

이러한 PC용 DDR3 메모리 가격의 하락요인은 크게 2가지라고 합니다.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는 PC 시장규모 그리고 DDR3 메모리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삼성전자의 출고량 증가 때문이라고 합니다.

DDR3메모리

D램 익스체인지는 기업용으로 사용되는 고정거래가격을 기준으로 이러한 자료를 발표했습니다. 개인 소비자의 입장에서 메모리 가격이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네이버 지식쇼핑의 최저가 추이 6개월 동향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DDR3시장동향

삼성전자 4GB DDR3 메모리의 최근 6개월 최저가 가격추이입니다. 2월경 33,300원까지 상승했던 메모리가격이 지금은 24,660원으로 큰폭의 하락세를 보여주었습니다.

PC시장이 축소되는 경향은 수년전부터 지속되어온 상황이였으며 현재 메모리 가격하락세는 사실상 삼성의 공급량 증가가 가장 큰 요인이 아닐까 합니다.

메모리 최저가격 시점을 정확하게 알수가 없지만 현재 시점이 DDR3 메모리를 구입하여 증설하실 적기가 아닌가 합니다.

만약 지나친 가격하락을 막기위해서 삼성등 주요 메모리 업체들이 감산을 한다면 메모리가격이 순식간에 상승할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About ststor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