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달에 성황리에 끝난 컴퓨텍스에서는 최신 신제품들도 많이 소개되면서 관람객들의 주목을 끌었습니다.
PC 튜닝 전문가들이 선보인 ASUS 메인보드 & 그래픽카드 기반 시스템들이 특히 주목을 받았던 것 같습니다.
위의 사진과 같은 PC들이 그 예라고 하겠습니다. 만듬새도 만듬새지만 내부에 사용된 부품들이 최상위급 고성능 부품들이 사용되어 수냉시스템도 적용되었고 순수 부품비용 만으로도 수백만원이상이 들어갔다고 하겠습니다.
한번 도전해 보기에는 비용이 생각보다 많이 들죠~ ^^
이렇게 특별한 미니PC를 만들고 싶으신 분들에게 소개해드리고 싶은 제품이 바로 에이수스 J1900I-C STCOM 메인보드입니다.
PC 구성중 가장 많은 비용이 발생하게 되는 CPU가 기본으로 탑재된 메인보드입니다. 더구나~~~ 쿨러가 없이 히트싱크로 발열제어를 하도록 설계되어 무소음~~~~
무소음으로 미니PC꾸미기 적합한 J1900I-C STCOM 메인보드
탑재된 CPU는 발열량과 성능의 밸런스를 고려하여 선택된 인텔 셀러론 쿼드코어 J1900C CPU가 메인보드에 부착된 형태입니다.
CPU + 메인보드 인셈인데 가격이 너무 비싸지 않을까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을것 같습니다. 7월 7일자 네이버 지식쇼핑 최저가 기준으로 불과 109,000원입니다.
CPU와 메인보드를 동시에 구입할수 있는 것을 생각한다면 ~~ 많이 저렴하죠! ^^ 운영체제는 윈도우7,윈도우8 그리고 8.1을 모두 지원하며 HDMI 출력까지도 지원됩니다.
크기는 미니 ITX 규격으로 가로 X 세로크기가 17cm X 17cm 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6인치 스마트폰 G플렉스의 세로길이가 15cm 정도인데 불과 2cm 정도 더 크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정말 작죠! 특별한 미니PC를 꾸며보고자 하시는분들은 J1900I-C STCOM 메인보드를 적극 검토해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