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버투스Z97 마크2 STCOM에 적용된 TUF 부품 내구성은?

ASUS 메인보드 제품군중 내구성부분에서 가장 뛰어난 모습을 보이는 메인보드는 어떤 제품일까요? 내구성에서 만큼은 세이버투스 시리즈가 단연 앞선 모습을 보여준다고 하겠습니다.

미군의 군사용 부품에 준하는 엄격한 수준의 테스트 과정을 통과한 부품들이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세이버투스Z97 마크2 STCOM 메인보드에 적용된 TUF 부품의 내구성에 관한 정보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세이버투스Z97 마크2 부품

메인보드의 내구성을 결정짓는 부품에서 중요한 부품은 캐피시터,초크 그리고 모스펫(MOSFET)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TUF 초크

위의 사진에서 왼쪽이 초크이며 오른쪽의 이미지가 캐피시터입니다. 세이버투스Z97 마크2 메인보드에 적용된 초크와 캐피시터 부품의 확대 이미지인것입니다.

TUF 초크 내구성

부품의 수명을 짧게 만드는 요소중 중요한 요소가 바로 “발열”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고온상태에서 오랜시간 부품이 동작할수록 수명이 줄고 내구성이 약화된다고 하겠습니다.

특별하게 설계된 TUF 알로이초크는 일반적인 초크의 온도보다 13.6% 더 낮은 발열로 구동되도록 설계되어 더욱 긴 수명을 보증한다고 하겠습니다.

TUF캐피시터

또한 TUF 블랙 메탈릭 10K Ti-캐피시터는 일반적인 솔리드 캐피시터 보대 최대 5배 더 긴 10,000시간의 수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55도 에서 105도 동작범위를 가지고 있는 일반적인 솔리드캐피시터의 동작 허용 온도보다 20% 더 넓은 동작온도인 -70도 에서 125도의 범위를 가지고 있는데 이것은 혹독한 환경에서도 정상적인 동작을 할수 있다는 의미가 되겠습니다.

TUF 모스펫 이미지

위의 이미지는 모스펫(MOSFET)의 확대된 이미지입니다. TUF 모스펫은 혹독한 환경에서도 뛰어난 내구성을 가질수 있도록 군사용 규격 테스트를 통과했으며 효율이 더욱 뛰어난 Low RDS 모스펫이라고 하겠습니다.

TUF모스펫

이러한 부품단위의 작은 단위부터 시작해서 전체적인 설계를 완성시킨 메인보드가 바로 세이버투스Z97 마크2 메인보드로 강력한 내구성을 가진 메인보드를 원하시는 분이라면 적극 추천드리는 메인보드라고 하겠습니다.

About ststor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