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스카이레이크 CPU 지원하는 ASUS Z170 메인보드

지난 컴퓨텍스에서 ASUS가 Z170 메인보드를 공개하면서 조용하지만 관람객들의 관심을 집중적으로 받았습니다. 하지만 Z170 메인보드와 짝이되는 CPU가 나와야 그 힘을 발휘할수 있을 것입니다. 인텔이 6세대 인텔 코어 CPU인 최신형 스카이레이크 CPU를 출시한다는 소식이 임박한 가운데 ASUS역시 대응되는 Z170 메인보드의 출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Z170-A

인텔은 9시리즈 이후 100시리즈 칩셋을 선보이면서 칩셋의 명칭 자리수가 3자리가 되었습니다. 새롭게 선보이게 될 스카이레이크 CPU 대응 인텔 칩셋 라인업은 다음과 같습니다.

Z170

H170

H110

B150

그리고 기업용 칩셋군이라고 할수 있는 Q170 Q150등입니다. 아무래도 초기에 출시되는 스카이레이크 CPU는 최신형 모델인 만큼 고성능 제품이 먼저 출시되게 됩니다. 따라서 초기 시장은 고성능 스카이레이크 CPU + Z170 메인보드가 프리미엄 제품군으로 자리잡게 되며 기존의 Z97 , H97 칩셋 메인보드는 최상급 위치에서 한발 물러서게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물론 전체적인 가격구성에 있어서는 기존 Z97 솔루션이 여전히 더 매력적이므로 당분간은 시장에 공존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ASUS Z170메인보드

추후 ASUS Z170 메인보드에 대한 자료가 추가로 확인되면 다시한번 보다 상세한 소식을 전해드릴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컴퓨텍스에서 공개된 ASUS Z170-PRO 메인보드의 정면 이미지를 다시한번 소개해드립니다.

** 아시죠~ 컴퓨텍스에서 공개된 이미지와 실제 판매될 ASUS 메인보드는 디자인이 살짝 바뀐다는 점 ^^

About ststor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