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 Z170 Deluxe STCOM 메인보드의 강력한 전원부 설계

드디어 6세대 인텔 코어 CPU인 스카이레이크를 지원하는 ASUS Z170 STCOM 메인보드시리즈가 출시되었습니다.

Z170디럭스메인

새롭고 혁신적인 강력한 기능으로 무장하고 있는데 오늘은 Z170 시그니처 시리즈의 플래그쉽 모델이라고 할수 있는 ASUS Z170 Deluxe STCOM 메인보드의 전원부 및 주요 부품의 특징을 정리해 드립니다.

Z170 Deluxe

16페이즈+4페이즈의 강력한 전원부 설계

전원부는 DIGI+ 전원부 제어 설계와 EPU의 통합 컨트롤이 이뤄지는 구조입니다. 전용 컨트롤러에 의해서 동작되며 페이즈는 무려 16페이즈 + 4 페이즈로 구성된 20페이즈 전원부 구성입니다.

보다 정밀한 컨트롤을 위해서 16페이즈는 CPU를 그리고 4페이즈 전원부가 GPU를 정밀 컨트롤하는 구성입니다.  파워에서 공급되는 전원 공급량을 줄이도록 설계된 개념인데 효율성도 더욱 향상되는 구조입니다.

간단하게 예를 들어 설명드리면 100이라는 전원 공급량이 들어오면 높은 효율성으로 거의 대부분의 전원공급이 해당 부품에 전해지게 되며 부품에 가해지는 발열량도 그 만큼 감소하게 됩니다. 부품에 가해지는 발열량이 감소되면서 부품의 수명이 보다 길어진다고 하겠습니다.

또한 오버클러킹을 적용할때도 여유있는 처리가 가능하여 보다 높은 수치의 오버클러킹 수치달성이 가능해진다고 하겠습니다.

강력한 전원부를 뒷받침하는 FP10K 캐피시터등 최고의 부품 적용

또한 하나하나의 부품들 단위에서 최고의 성능과 내구성을 보여줄수 있도록 최고의 부품을 적용하여 Z170 Deluxe STCOM 메인보드가 플래그쉽 메인보드 라는 것을 확실하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니치콘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일본 니치콘(nichicon)사의 고성능 캐피시터인 FP10K 캐피시터가 적용되었으며 VRM을 정밀제어하도록 설계된 DIGI+ EPU 그리고 오버클러킹 제어 컨트롤러인 TPU가 적용되었습니다.

(참조 :  부품공급사의 공급능력상황등에 따라서 부품 브랜드는 변경될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캐피시터 공급제조사의 경우 동급성능을 가진 다른 제조사의 부품이 추후 변경될수 있는 것입니다. )

Z170 Deluxe STCOM 메인보드가 시그니처 시리즈의 플래그쉽 메인보드 라는점에서 최고의 부품들이 적용되었는데 캐피시터와 함께 내구성을 결정하게 되는 초크(choke)의 경우도 그동안 TUF 시리즈에 주로 사용되었던 수퍼알로이초크가 적용되었습니다.

시리즈 구분없이 플래그쉽 메인보드를 상징성으로 인해서 적용가능한 최고의 부품들이 적용된 것입니다.

About ststor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