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 STRIX 지포스 GTX950 DC2 OC D5 2GB Gaming 그래픽카드 출시

어느덧 8월도 막바지에 이르러 이제는 9월을 앞두고 있습니다. 휴가등으로 들뜬 마음이 어느정도 차분해지는 느낌도 있는것 같습니다. 오늘은 그래픽카드 신제품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ASUS의 게이밍그래픽카드 STRIX 시리즈에 새로운 모델이 추가로 합류했습니다.  STRIX 지포스 GTX950 DC2 OC D5 2GB Gaming 그래픽카드라는 다소 긴 이름의 그래픽카드로 Gaming 이라는 표시가 모델명에 붙은 점에서 아실수 있듯이 게임을 즐겨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릴만한 그래픽카드라고 하겠습니다.

GTX950-02

듀얼쿨러가 적용된 모델이며 GTX950 레퍼런스 그래픽카드보다 20% 더 쿨링효과가 뛰어나며 정숙도는 3배 더 증가한 설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쿨링효과는 더욱 강력해지면서 정숙성도 좋아져 2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제품이라고 하겠습니다.

히트싱크

이러한 뛰어난 쿨링시스템의 비밀은 다이렉트 CU 설계에 있다고 하겠습니다. 히트파이프와 GPU사이에 일반적으로 히트싱크를 넣게 되는데 다이렉트CPU는 이러한 중간 히트싱크을 거치지 않고 열전도율이 보다 좋은 히트파이프를 GPU와 바로 맞닿도록 설계가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보다 효과적인 발열이 가능해 지는 것입니다. 이외에 0dB 쿨링 테크놀러지도 주목할 만한 특징이라고 하겠습니다. GPU의 발열이 높지 않은 웹서핑이나 문서작업등의 경우 자동으로 발열상태를 감지하여 팬을 멈추는 기술이라고 하겠습니다.  물론 발열량이 높은 게임등의 작업을 할 경우는 팬이 동작합니다.

내부구조

또한 보이지 않는 내부 부품도 차별화된 설계가 적용되었습니다. 일반적인 초크의 경우 내부의 빈공간으로 인해서 진동이 발생하게 되는데 진동을 억제하기 위한 특수혼합물로 구성된 소재를 내부에 적용하여 진동으로 인한 노이즈를 크게 감소시킨 수퍼알로이 초크가 적용되었습니다.

이외에 DIGI+VRM , 수퍼알로이 캐피시터,수퍼알로이모스펫 등 내구성과 안정성을 더욱 강화 시켜주는 특별한 부품설계가 적용되었다고 하겠습니다.

About ststor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