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5 6600등 스카이레이크 LGA1151 CPU 장착하는법

인텔 스카이레이크 i5 6600등의 신형 CPU는 LGA1151 소켓방식을 사용합니다. 기존 LGA1155와 CPU 장착하는 법은 어떻게 다를까요? 소켓의 방식으 바뀌었지만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i5 6600 CPU의 가격대는 약 20만원대 중반선으로 실수로 CPU를 잘못 장착하여 손상이라도 발생하면 큰 낭패가 아닐수 없을 것입니다. ASUS는 이러한 실수를 방지하기 위해서 CPU installation toolkit 이라는 편의도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Z170-A

ASUS Z170-A STCOM 메인보드 등에서 LGA1151 CPU 장착하는 법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LGA1155 CPU 장착하는법01

 

상기이미지에서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각각의 순서에 맞게 간단한 설명을 함께 읽어보시면 보다 이해가 쉬우실 것 같습니다.

1.먼저 A방향으로 CPU 고정클립을 하단으로 누른후 B 방향으로 클립을 이동시켜 클립을 분리합니다.

2.화살표 방향 즉 위 방향을 소켓 커버를 들어올립니다.

3. ASUS CPU 설치 툴킷에 CPU를 장착하는데 윗면에서는 작은 삼각형 모양이 툴킷에 위치한 삼각형 모양과 일치하도록 합니다.

4. CPU 밑면 역시 삼각형 모서리를 확인합니다.

5. 3~4번에서 위치를 정확하게 확인한후 CPU 설치 툴킷에 CPU를 장착합니다.

LGA1155 CPU 장착하는법02

 

6. 툴킷 상단면의 삼각형 모양과 LGA1151 소켓의 삼각형 표시가 된 부분에 맞춰 CPU를 장착합니다.

7. 소켓 상단커버를 A방향으로 내리고 C방향으로 고정클립을 내려 CPU를 고정합니다.

8. 상기 작업이 모두 완료된 이후 상단 CPU소켓 덮개를 벗겨내어 CPU 상단면이 노출될수 있도록 해줍니다.

조심해야하기는 하지만 실제 장착해보시면 크게 어렵지 않으며 삼각형 모서리의 방향성만 유의하시면 큰 문제는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또한 ASUS CPU 설치툴킷이 제공되어 더욱 편하게 장착하실수 있습니다.

About ststor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