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시무스VIII 레인저 램캐시 미디어리뷰 by Catchit

오늘은 새롭게 선보인 ROG 신제품인 막시무스 VIII 레인저 리뷰를 소개해드립니다. 막시무스 VIII 레인저에 대한 모든 내용을 상세하게 분석한 Catchit의 리뷰입니다.

특히 주목할 부분은 막시무스 VIII 레인저에서 지원하는 DDR4의 고대역폭을 활용한 램캐시 성능 테스트 부분이라고 하겠습니다.

램캐시

DDR4 메모리의 대역폭을 드라마틱하게 활용하는 램캐시 기술로 여유있는 초고속 DDR4 메모리의 일부를 저장장치의 캐시(자주 로딩되는 데이터를 미리 메모리에 저장하여 빠르게 탐색해주는 역할)로 돌려 SSD 이상의 속도를 구현해주는 기술입니다.

램캐시적용전후

Catchit 관련 리뷰중 비교자료

상기 비교 데이터 자료를 보시면 램캐시를 적용하기전과 적용한 후의 성능차이가 엄청나다는 것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다만 크리스탈 디스크 마크 등의 벤치마크 프로그램에서 제공하는 숫자로는 체감적으로 잘 느끼시지 못하실수도 있습니다.

램캐시를 적용하기전 과 적용후의 파이널 판타지 14 로딩테스트 동영상을 보시면 보다 쉽게 성능격차를 확인하실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상기 동영상은 32GB가 설치된 시스템에서 4GB의 용량을 램캐시기능을 통해서 할당한 테스트 결과입니다.

로딩이후는 원활한 게임이 가능하지만 로딩시간이 너무 길어서 짜증이 나셨던 분들에게는 막시무스VIII 레인저 메인보드에서 지원되는 램캐시 기능이 가뭄의 단비처럼 유용한 기능이 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특히 램캐시기능은 별도로 하드웨어를 추가 장착하여 비용이 들어가는 방식이 아닌 원래있던 하드웨어의 성능을 극대화시켜주는 기능이라는 점에서 더욱 매력적이라고 하겠습니다.

막시무스 VIII 레인저 CatchIT 리뷰기사 보러가기

ASUS 막시무스 VIII 레인저 STCOM 메인보드는 이외에도 강력한 게이밍기능과 OC 기능들을 지원하는데 보다 상세한 제품의 특징을 보시려면 상단의 Catchit 리뷰기사를 참조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About ststor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