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0월 3주차 ASUS메인보드 인기순위 TOP5

2015년 스카이레이크CPU + DDR4 + Z170 칩셋 메인보드의 조합을 가진 새로운 솔루션이 선보였습니다. 장기간 지속되어온 DDR3의 시대를 뒤로하고 새로운 DDR4 시스템 아키텍처가 선보인것입니다.

이러한 스카이레이크 CPU 출시이후 메인보드 시장은 어떠한 변화가 생겨났을까요?

Z170메인보드

오늘은 2015년 10월 3주차 기준 ASUS메인보드 인기순위 TOP5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기순위의 기준은 네이버지식쇼핑의 인기순위 TOP5를 기준으로 하였으며 순위와 가격은 수시로 변하기 때문에 참조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실시간 인기순위는 이곳을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ASUS메인보드인기순위

먼저 1위는 2013년 출시된 이후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ASUS B85M-G 메인보드가 차지했습니다. 저렴한 가격대로 부담없이 구매가능하여 개인은 물론 PC 시스템 딜러들에게도 사랑받는 제품이라고 하겠습니다.

또 기존 메인보드의 고장시 대체용 업그레이드용도로도 많이 선택되고 있어서 전체적인 판매량이 매우 높다고 하겠습니다.

2위를 차지한 ASUS H81M-K 메인보드는 새로 시스템을 꾸미시는 분들 보다는 기존에 사용하던 제품의 고장시 업그레이드 용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역시 많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습니다.

3위와 4위는 각각 Z97 , H97 칩셋 메인보드가 차지했습니다. 아직까지는 스카이레이크 CPU 출시 초기라고 볼수 있어 기존 하스웰 코어 CPU를 기반으로 시스템을 꾸미시는 분들이 많다고 볼수 있습니다.

5위를 차지한 제품은 ASUS Z170 Deluxe STCOM 메인보드로 스카이레이크CPU 그리고 DDR4 메모리를 지원하는 제품입니다. 스카이레이크를 기반으로 시스템을 꾸미고자 하시는 분들이 최고사양을 목표로 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순위라고 하겠습니다.

또 최근 많이 찾은 상품으로 표기되어 관심도도 매우 높다고 하겠습니다.

추후 스카이레이크 CPU가 좀 더 보급되면 프리미엄 성격의 Z170 Deluxe 메인보드 보다는 좀 더 낮은 가격대의 Z170칩셋 메인보드 나 H170 칩셋 계열 메인보드들의 인기가 좀 더 상승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2015년 4분기가 지나고 2016년 신학기 시즌 부터는 본격적인 스카이레이크 시스템 시대가 열린다고 예측할수 있겠습니다.

About ststor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