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 Z170 Deluxe STCOM 메인보드 구성품은?

Z170 Deluxe STCOM 메인보드는 에이수스 시그니처 시리즈중 플래그쉽에 속하는 메인보드입니다. 따라서 메인보드 이외에도 다양한 추가 구성품들이 제공됩니다.

물론 이미 제품을 구매하신 분들의 경우는 구성품 전체를 알고 계시겠지만 구매전 상태이신분들은 쉽게 확인하기 어려운 내용이라고 하겠습니다.

Z170 Deluxe메인보드

따라서 오늘은 구매전 상태에서 Z170 Deluxe STCOM 메인보드의 구매를 고려하시고 계신분들이 참조하실수 있도록 구성품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Z170 Deluxe 구성품

가장 먼저 2개의 M.2 나사와 1개의 하이퍼 M.2 X4 미니카드를 확인하셔야 하겠습니다. 메인보드 본체기판에도 다양한 확장능력이 있지만 하이퍼 M.2 X4 미니카드를 이용하여 더욱 확장능력을 강화시킬수 있다고 하겠습니다.

또 1개의 하이퍼키트가 있는지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하이퍼키트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이곳을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와이파이 수신능력을 더욱 강력하게 확장해주는 3T3R 듀얼밴드 와이파이 무선안테나도 제공됩니다. 먼저 소개해드린 3개의 추가 구성품은 없을 경우 기능이 제한되므로 반드시 제품패키지에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이외에 에이수스 Q쉴드(후면 백패널커버) , 6개의 SATA 케이블, 1개의 SLI 브릿지케이블,케이스와의 연결을 더욱 쉽게 해주는 Q커넥터,CPU의 쉬운 설치를 도와주는 CPU 인스톨 툴, 설치지원DVD와 사용설명서등이 추가로 제공되게 됩니다.

일반적인 메인보드의 경우는 구성품이 혹시 없더라도 성능에 문제가 생기지는 않지만 Z170 Deluxe STCOM 메인보드의 경우 중요한 핵심 구성품들이 있고 이 구성품이 없을 경우 별도로 구하기도 어렵습니다.

따라서 제품을 구매하신후 반드시 이러한 구성품들이 모두 있는지 확인하시고 만약 없다면 구매처에 문의를 해주셔야 하겠습니다.

About ststor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