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R3 지원 스카이레이크 메인보드 Z170-P D3 STCOM

스카이레이크 코어 CPU를 사용하고자 할때 반드시 DDR4 메모리를 사용해야만 하는 것은 아닙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DDR3 메모리를 지원하는 Z170칩셋 메인보드도 있기 때문입니다.

Z170-PD3

바로 Z170-P D3 STCOM 메인보드입니다. Z170칩셋의 강력한 성능을 그대로 활용할수 있으면서 기존의 DDR3 메모리의 재활용까지 가능하여 실속있는 시스템 구축이 가능합니다.

기존 PC가 없고 아예 새롭게 PC를 꾸미고자 하시는 분들이라면 스카이레이크CPU + Z170-A 메인보드 + DDR4 메모리가 좋은 구성이 될수 있습니다.

하지만 DDR3 메모리 기반의 PC를 사용중이고 또 메모리 용량이 8GB급 이상으로 많은 용량이라면 DDR3 메모리를 활용하여 시스템을 꾸미셔도 좋을것입니다.

이때 가장 적합한 메인보드가 Z170-P D3 STCOM 메인보드입니다. 또 DDR4를 지원하는 Z170-A 메인보드 보다는 보다 저렴한 10만원대 후반대 가격이기 때문에 메모리 구입비용 + 메인보드 구입비용을 함께 절감시킬수 있어 비용적인 측면에서 매우 유리해집니다.

Z170-PD3 03

Z170-A 메인보드(DDR4) 와 비교하여 전체적인 제품스펙 면에서 큰 차이점을 보이지 않고 있어 거의 동급으로 보실수 있는데 메모리만 DDR3 메모리를 사용한다고 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Z170-PD3 02

메인보드의 핵심중의 핵심이라고 할수 있는 안정성 측면에서는 5X 프로텍션 II가 그대로 적용되어 최고의 내구성을 자랑한다고 하겠습니다.

네트워크에서 발생하는 서지로 부터 시스템을 보호해주는 랜가드설계,과전압 보호기능,안정적인 전원공급을 위한 Digi+VRM,과전류 보호기능 , 스테인리스 처리된 후면 I/O포트등 장시간 사용하더라도 안심하고 사용하실수 있는 것입니다.

Z170-P D3 STCOM 메인보드 상세정보 보러가기

Z170-P D3 STCOM 메인보드의 보다 상세한 상품정보와 가격정보는 상기 링크를 참조해보시면 되겠습니다.

About ststor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