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 메인보드에서 USB 포트를 추가하는 방법

USB 포트는 외부기기를 연결하는 포트로 거의 필수적으로 사용하게 되는 포트라고 하겠습니다.  ASUS 메인보드를 구입하시면 후면 I/O포트에 USB 포트가 장착되어 있는데 사용하는 USB 장치가 많으면 부족해지기 쉽습니다.

이럴때는 메인보드 기판에 있는 USB 핀헤더를 활용하여 USB 포트를 추가하실수 있겠습니다. 이러한 핀헤더의 위치등은 사용하시는 ASUS 메인보드 설명서를 확인하시면 쉽게 파악할수 있습니다.

USB 포트01

단 주의하실점은 USB 3.0을 지원하는 핀헤더와 USB 2.0을 지원하는 핀헤더로 나눠져 있다는 점입니다. 물론 2가지 종류중 한가지 타입의 핀헤더만 존재하는 메인보드도 있습니다.

ASUS Z170 Deluxe STCOM 메인보드를 기준으로 USB 핀헤더를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상기 이미지를 보시면 A와 B 위치에 USB 3.0 핀헤더가 있습니다. 3.5인치 외부 USB 포트 드라이브를 이용하여 케이스 외부로 연결하실수 있겠습니다.

USB 포트02

또 USB 2.0 핀헤더는 위의 이미지처럼 메인보드 하단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역시 후면 브라켓 타입의 USB 포트 브라켓을 이용하여 케이스 후면쪽으로 포트를 추가하실수 있습니다.

USB 3.0포트는 전송속도가 빠른 외부기기를 연결하시면 되며 USB 2.0 포트는 전송속도가 높지 않아도 되는 외부기기를 연결하시면 되겠습니다.

About ststor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