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 메인보드 메인과 보조전원커넥터 꼽는법

ASUS 메인보드를 이용하여 처음 조립에 시도하시는 분들이 의외로 많이 실수하시는 부분이 전원커넥터를 연결하는 것입니다. 커넥터 꼽는게 뭐가 어려울까? 하고 생각하시는분들이 많겠지만 실제로 역방향인데 과도한 힘으로 전원케이블을 억지로 커넥터에 꼽아 메인보드가 파손된 사례가 있었습니다.

누구나 처음하는 일이라면 의외의 실수가 있을 수 있는 것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이 포스트를 1분~2분정도만 투자하셔서 한번만 확인해 보신다면 이러한 실수는 하지 않으실 것 같습니다.

파워커넥터01

가장 먼저 24핀 메인전원 커넥터를 꼽는 방법입니다. 위의 이미지 처럼 커넥터 와 케이블을 방향에 맞춰 고리가 딸깍하고 걸릴때까지 꼽으시면 됩니다. 주의하실점은 케이블 고리가 있는 위치가 커넥터에 길게 있는 튀어나온 홈부분에 맞춰야 한다는 점입니다.

위에서 소개해드린 파손사례가 반대방향으로 힘을 억지로 주어 커넥터가 파손된 사례이기 때문입니다.

파워커넥터02

두번째로 메인보드 보조 전원 커넥터입니다. 파워 서플라이의 케이블이 8핀 또는 4핀이 있는데 메인보드 역시 8핀 또는 4핀 커넥터가 존재합니다.

서로 완전히 일치하는 첫번째 경우는 홈의 위치만 주의하셔서 꼽으시면 됩니다. 2번째 경우인 케이블 4핀 , 커넥터 8핀인 경우는 왼쪽 4칸에 꼽아주시면 동작되게 됩니다.  케이블과 커넥터가 4핀-4핀인 경우는 그대로 꼽아주시면 됩니다.

이러한 파워서플라이와 메인보드 모델에 따라서 보조전원케이블 과 커넥터 핀이 다를수 있으므로 위에서 설명드린 방식으로 연결하시면 되겠습니다.

About ststor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