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170 Deluxe 바이오스 이지모드와 어드밴스모드 전환하기

ASUS Z170 시리즈의 맏형격인 모델이 Z170 Deluxe 라고 할수 있습니다.  맏형답게 바이오스 설정기능도 최고 수준의 정밀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문제가 하나 있습니다.

사용자의 PC 하드웨어 관련 지식이 차이가 있다는 것입니다. 어떤분은 매우 어려울수도 있지만 어떤분은 매우 손쉽게 바이오스 설정을 하실수 있는 것입니다.

Z170 Deluxe

이러한 극과극 수준의 사용자들 모두를 만족시키기 위해서 ASUS는 Z170 Deluxe 메인보드의 바이오스 설정모드를 2가지로 제공합니다.

바로 이지모드(EZ mode) 와 어드밴스모드(Advanced mode)입니다. 초보자인 경우는 이지모드를 사용하여 바이오스 설정을 하시면 되며 고급 사용자의 경우는 어드밴스모드를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지모드

먼저 이지모드 화면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CPU와 메인보드 온도, CPU 전압값 그리고 케이스팬등 각종 팬의 동작상태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이러한 설정 상태들은 아이콘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좀 더 비주얼 적으로 쉽게 이해할수 있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어드밴스모드

다음은 어드밴스모드입니다. 어드밴스 모드는 전통적인 바이오스 설정방식과 비슷하게 각 항목이 있고 해당 항목에 설정옵션을 탑다운 바에서 선택하는 형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각 항목의 텍스트를 언어적으로 이해하는 것이 문제가 아니라 어떠한 기능인지 이해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이부분은 기술적인 부분이기 때문에 초보자라면 직관적으로 이해하기 어렵다고 하겠습니다.

이러한 이지모드와 어드밴스모드는 <F7> 키를 누르면 쉽게 전환이 가능합니다. 간단하게 정리해드리면 아직 PC 하드웨어 관련 지식이 부족한 경우라면 이지모드에서 메인보드 설정을 진행하시면 되며 좀 더 정밀한 설정을 원하시는 경우이며 지식이 충분하다면 어드밴스 모드를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About ststor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