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170 PRO STCOM기반 스카이레이크 시스템과 하스웰 시스템 성능차이는?

ASUS H170 PRO STCOM 메인보드는 OC 보다는 안정성을 기반으로 하여 스카이레이크 CPU 기반 시스템을 꾸미고자 하실때 자주 선택되는 제품입니다.

H170 PRO 01

강력한 안정성을 확보하는 ASUS의 최신 기술들이 다수 접목되어 있는데 그중에서 하나의 예를 들자면 Over Voltage Protection (과전압 보호기술)을 예로 들수가 있습니다.

과전압 보호기술은 메인보드에 있어 보편적인 기술로 특별한 기술이 아닙니다. 다만 ASUS 처럼 독자적인 설계기술을 통해서 전체적인 보호기술이 적용된 경우는 거의 없다고 하겠습니다.

빈번하게 외부 연결이 이뤄지는 USB 포트등 주요 핵심 연결부위로 유입되는 과전압을 사우스브릿지 칩셋까지 전달하지 않고 중간에 차단함하는 정밀한 설계를 적용하여 극대화된 안정성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안정성이 검증된 H170 PRO STCOM 메인보드의 성능은 얼마나 향상되었을까요?

H170 PRO 메인보드

H170 PRO STCOM 메인보드를 기반으로 하는 스카이레이크 CPU와 기존 하스웰코어 기반 시스템의 성능을 비교한 블로거 리뷰를 소개해드립니다.

스카이레이크 i7 6700 CPU + H170 PRO STCOM 메인보드로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고 기존의 하스웰 기반 시스템과 성능차이등 전체적인 내용을 비교한 리뷰라고 하겠습니다.

H170 PRO STCOM 블로거리뷰 by am4410님

이러한 성능차이이외에도 발열 , 전력소모등 추가적인 내용까지 함께 비교하여 스카이레이크 CPU 기반 시스템을 꾸미고자 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참조가 될 내용이라고 생각됩니다. 보다 상세한 내용은 상기 블로거 리뷰 링크를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About ststor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