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 메인보드 QFan기능과 바이오스설정법

ASUS 메인보드는 QFan 이라는 독창적인 팬 제어 기술을 제공합니다. 오늘은 QFan의 기능과 바이오스 설정법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QFAN 02

Q-Fan Control 메뉴에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수 있을 것입니다.

QFAN

각항목과 설정법을 설명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1.Click to select a fan to be configured : 시스템에 설정된 팬들의 최적화를 각각 선택하여 개별최적화할수도 있고 한꺼번에 Optimize All 메뉴를 통해서 최적화할수 있습니다.

2. Click to activate PWM Mode / Click to activate DC mode : 특정한 팬을 선택하게 되면 해당팬의 동작모드를 PWM 또는 DC 모드로 선택할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CPU 팬은 PWM 방식 쿨러가 적용되므로 수동으로 설정하실수 있습니다. 만약 케이스 팬이 PWM 모드로 동작되는 제품이라면 PWM으로 설정하시면 되겠습니다.

3. Select a profile to apply to your fans : 선택한 팬의 동작을 사전에 설정된 설정값으로 선택하여 동작시킬수 있습니다. 표준(standard) , 정숙(Slient) ,터보(Turbo) , 최고속도(Full Speed)등입니다. 만약 OC등의 테스트를 위해서 최고수준의 쿨링이 필요하다면 최고속도등을 선택하는 등입니다.

또는 사전 설정된 값이외에 100% 사용자가 설정하는 메뉴얼(manual)모드로 설정하여 진행하셔도됩니다.

4.Undo / Apply : 만약 설정값을 취소하고 싶다면 Undo를 클릭하고 설정이 마무리되었다면 apply버튼을 눌러줍니다.  모든 설정이 끝났다면 Exit(ESC)를 눌러 바이오스 메인메뉴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About ststor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