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 메인보드 시스템정보 확인하는 방법은?

ASUS 메인보드 사용자라면 쉽게 시스템 정보를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여기서 시스템 정보라고 한다면 메인보드 정보, CPU 정보 그리고 메모리 정보 즉 SPD 정보를 의미합니다.

별도의 외부 프로그램를 찾아헤매실 필요없이 ASUS 기본제공 프로그램 중 하나인 AI Suite 3 유틸리티에서 관련 정보를 쉽게 확인하실수 있기 때문입니다.

Ai Suite3를 설치하신후 실행시킵니다.

ASUS 메인보드 시스템정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여지게 되는데 시스템 정보 이외에도 다양한 중요정보 및 기능을 활용하실수 있습니다. 이중 시스템 정보는 상단의 적색박스로 표시된 부분인 “System Information” 탭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ASUS 메인보드 시스템정보 02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여지게 됩니다. 상단에는 MB , CPU , SPD 의 3가지 탭이 있는데 MB 탭에서는 메인보드 제조사,모델명 그리고 리비전정보와 시리얼 정보들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또한 바이오스 버전 정보등이 표시되어 추후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실때 유용하게 활용하실수 있습니다.

ASUS 메인보드 시스템정보 03

CPU 정보 탭에서는 CPU 제조사 및 정확한 CPU 정보가 보여지면 캐시정보,코어정보,스레드정보등 상세한 CPU 정보를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ASUS 메인보드 시스템정보 04

SPD 정보는 메모리의 SPD 칩에 저장되어 있는 메모리의 주요 정보를 보실수 있으며 메모리 파트넘버,대역폭 그리고 제조사등의 정보를 쉽게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이처럼 ASUS AI Suite3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면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도 쉽게 시스템정보를 확인하실수 있다고 하겠습니다.

About ststor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