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2월 ASUS 메인보드인기순위 – Z170칩셋 3인방의 강세

해가 바뀐지 얼마 안된 느낌인데 벌써 2월달도 마무리를 향해 가고 있는듯 합니다. 아무래도 설명절등 연휴가 있는달이라 그런지 좀 더 빠르게 시간이 흘러가는 느낌이라고 하겠습니다.

오늘은 2016년 2월 ASUS STCOM 메인보드의 인기순위 동향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16년2월ASUS인기메인보드

인기순위 1위와 2위는 에이수스 B85M-G STCOM , H81M-K STCOM 메인보드가 차지했습니다. 이 2개 모델은 새롭게 PC를 꾸미고자 하시는분들에 의한 수요와 기존 메인보드의 고장등으로 인해서 업그레이드하려는 수요등 복합적인 수요가 겹쳐지면서 꾸준하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즉 전체적인 판매량이 많은 모델로 보실수 있습니다.

반면 3~5위를 차지한 ASUS 메인보드는 모두 인텔의 최신 스카이레이크 CPU를 지원하는 고성능 메인보드제품군으로 최근 많이 찾은 상품으로 선정될 만큼 관심도가 집중되고 있는 제품들이라고 하겠습니다.

각 모델별로 약 10만원대의 가격차를 두고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다고 하겠습니다.

20만원대 : 에이수스 Z170-A STCOM

30만원대 : 에이수스 Maximus VIII Hero STCOM

40만원대 : 에이수스 Z170-Deluxe STCOM

메인보드 입니다. 가격대와 각 제품의 특성을 고려해 볼때 여러분들은 어떤 모델이 가장 마음에 드시나요? 예산과 필요한 성능에 따라서 차이가 있겠지만 개인적으로는 30만원대의 에이수스 Maximus VIII Hero STCOM 메인보드가 가장 마음에 드는 모델인것 같습니다.

막시무스 히어로 알파 02

막시무스 히어로 시리즈중  히어로 알파 메인보드의 강력한 튜닝기능

에이수스 Maximus VIII Hero STCOM는 ROG 시리즈에 속하는 모델로 과거 ROG 시리즈 메인보드라면 적어도 40~50만원대라는 고가 라인업에 속해있었는데 30만원대선까지 가격대가 낮아져 과거에 비해 부담이 덜해졌다고 하겠습니다.

일단 ROG 시리즈인 만큼 차별화된 강력한 성능과 디자인을 보여준다고 하겠습니다. 아직 ROG 시리즈 메인보드를 한번도 못 사용해보신 분이라면 추천할 만한 제품이라고 하겠습니다.

About ststor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