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레이크 후속 인텔 캐논레이크(Cannonlake) 관련정보

인텔 스카이레이크 CPU가 현재 주류시장에 편입된지 얼마안된 상황에서 스카이레이크 후속 CPU라고 하니 먼저 놀라신 분들이 꽤 되실듯합니다.

아니 벌써 스카이레이크 CPU 후속이 나왔어? 하고 말입니다.

후속 CPU인 캐논레이크(Cannonlake)는 2017년 하반기에 예정된 CPU로 아직 출시되지 않았으며 출시가 되려면 최소 1년정도 기다려야 하는 CPU 입니다.

하지만 조금씩 관련 정보가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최근 인텔의 컴파일러를 분석한 결과 8세대 인텔 CPU인 캐논레이크 CPU가 추가되었으며 AVX-512를 지원한다는 사실이 확인되었습니다.

스카이레이크후속CPU

스카이레이크 CPU 계열 중 서버급 하이엔드 CPU에 채용되던 기술이 캐논레이크 CPU 전 계열 CPU에 적용될 것으로 확인된 것입니다.

인텔은 틱톡전략을 펼치고 있는데 틱톡(Tick Tock)에 대하여 궁금하신 분들은 이곳을 클릭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캐논레이크 CPU는 틱(Tick)에 속하는 CPU로 공정을 더욱 미세화하여 성능을 향상시키는 개념으로 스카이레이크 기반 CPU에서 좀 더 미세화된 공정과 일부 하이엔드 CPU에서 지원되던 기능을 추가로 지원하는 방향으로 개발되고 있습니다.

이제 캐논레이크 CPU에 대한 정보가 하나둘씩 나오고 있는 상황으로 2016년 하반기 정도면 상당히 많은 정보들이 공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About ststor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