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 TUF시리즈 에셜론(Echelon) GTX950 한정판 그래픽카드발표

익스트림 테크놀러지로 그래픽카드 업계에서 선도적인 기술력을 자랑해온 에이수스에서 새로운 신형 그래픽카드를 발표했습니다. 일반적인 신제품이 아니라 한정판 제품으로 더욱 관심이 가는 신제품인 에셜론(Echelon) GTX950 그래픽카드 입니다.

ASUS 에셜론 GTX950 01

에셜론(Echelon) GTX950 그래픽카드는 엄격한 밀리터리 테스트 규격을 통과하여 강력한 내구성을 자랑하는 TUF 시리즈에 속하는 제품입니다.

이러한 특성답게 군용 설상 위장 도트패턴이 디자인에 반영되어 외형부터가 남다른 모습을 보여준다고 하겠습니다. 또 쿨러의 중앙부에는 ASUS 로고 대신 과녁을 상징화한 디자인이 적용되었고 한정판의 특성을 보여주는 에셜론(Echelon) 로고가 그래픽카드 우측 하단에 새겨져 있습니다.

ASUS 로고는 별도의 양각처리된 삼각형 형태의 플레이트 처리를 하여 더욱 강인한 느낌을 제대로 살려줍니다.

ASUS 에셜론 GTX950 02

에셜론(Echelon) GTX950 그래픽카드의 후면에는 백플레이트가 적용되어 그래픽카드를 단단하게 지지해주며 역시 군용 설상위장패턴과 에셜론(Echelon) 로고 그리고 ASUS 로고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ASUS 에셜론 GTX950 03

ASUS 에셜론 GTX950 04

쿨링 시스템은 대구경 히트파이프와 듀얼쿨러가 적용되어 있는데 이것은 발열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GPU와 전원부 & 메모리 시스템의 발열을 빠르게 제어해줍니다.

ASUS 에셜론 GTX950 05 ASUS 에셜론 GTX950 07

TUF 시리즈에 속하면서 한정판 그래픽카드로 출시되는 만큼 특별한 설계가 곳곳에 적용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인 GTX950과는 비교가 안되는 강력한 내구성을 자랑하는 TUP 부품들이 기본적용되어 있으며 레퍼런스 GTX950 그래픽카드와 비교하여 약 4배의 더 긴 수명을 자랑하는 특별한 쿨러가 적용되었습니다.

에셜론(Echelon) GTX950 그래픽카드에 적용된 듀얼쿨러는 듀얼 볼베어링 방식의 클링팬으로 레퍼런스 대비 약 4배의 더 긴 수명을 자랑하는데 이것은 일반적인 슬리브 볼베어링 방식 쿨러의 문제점인 오일 드라잉(Oil Drying) 문제를 해결한 고성능 쿨러입니다.

ASUS 에셜론 GTX950 06

제조과정 부터 ASUS 익스트림 테크놀러지가 적용되어 사람의 손을 거치지 않고 완전 자동화된 방식으로 생산되어 업계 최소수준의 불량율을 보여줍니다. 또 특별 한정판 제품이고 TUF 시리즈에 속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서버용 제품수준의 엄격한 테스트가 진행되었습니다.

ASUS 에셜론 GTX950 10

예를 들면 일반적인 그래픽카드에는 적용되지 않는  지속적인 서멀 쇼크 테스팅(Thermal Shock Testing)등 입니다.  이 테스트는 그래픽카드 내구성을 극한 까지 테스트하는 것으로 영하 40도에서 영상 85도까지를 반복적으로 환경을 바꾸면서 제품의 정상동작 테스트를 하는 것입니다.

급격한 온도변화로 그래픽카드에 온도충격(Thermal Shock)을 가하는 테스트라고 하겠습니다. 또 호환성면에서도 약 1000개 이상의 다른 부품들과 7000 시간 이상의 테스트시간을 진행하여 최고수준의 호환성도 제공하는 제품입니다.

ASUS 에셜론 GTX950 08

후면 포트는 DVI-I , DVI-D , HDMI , 디스플레이 포트가 적용되어 있어 완벽한 디지털 디스플레이 지원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ASUS 에셜론 GTX950 09최고의 GTX950 그래픽카드를 원하시는 분이라면 에이수스 에셜론(Echelon) GTX950 그래픽카드는 후회없는 선택이 될 것 이라고 생각됩니다.

About ststor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