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노트7 적용 USB 타입C 포트지원되는 ASUS 메인보드

최근 삼성의 최신 스마트폰인 갤노트7(갤럭시노트7)이 출시되면서 대부분의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역대 갤럭시 스마트폰 시리즈중에서 가장 높은 완성도를 보이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기 때문입니다.  갤노트7에는 다양한 최신 기능들과 변화가 있지만 오늘은 USB 포트부분에 관해서만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갤럭시노트7

상기 갤노트7 상품설명에 보시면 USB 포트(충전 & 데이터 전송포트)에 대한 설명이 나오는데 기존과 다른 USB 타입C 포트 이야기가 나옵니다.

USB 타입C는 상하 방향성이 없어서 어느쪽 방향으로 꼽더라도 케이블이 꼽히기 때문에 사용이 매우 편리해졌습니다. 또 포트 크기 자체가 크게 줄어서 USB 타입C 포트를 채용한 제품은 좀 더 작은 크기로 제품이 만들어질수 있게 된 것입니다.

스마트폰 충전 USB 포트에서도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고 하겠습니다.  그렇다면 메인보드쪽은 어떨까요? ASUS 메인보드는 이미 차세대 USB 타입C 포트가 대대적으로 적용되어 있습니다. 향후 갤노트7처럼 USB 타입C 포트를 채용한 스마트폰과의 연계성 부분에서 월등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것입니다.

USB 타입C

ROG RAMPAGE V Edition 10,STRIX X99 GAMING 등 최상위 프리미엄 급 제품군중 주요모델에 이미 적용되어 있으며 시그니처 시리즈 라인업의 대표모델인 Z170-A , H170-PRO 같은 모델들도 USB 타입C가 지원됩니다.

또 10만원대 이하 제품에서도 차기 USB 타입C 포트가 적용되어 있는데 B150M-A/M.2 같은 인기 모델이 대표적이라고 하겠습니다. 10만원대 이하 제품군에서도 차기 USB 타입C 포트가 적용되었다는 점은 ASUS가 새로운 기술변화에 얼마나 빠르게 대응하고 있는지 보여주는 사례라고 하겠습니다.

만약 갤노트7 사용자 또는 구매를 고려하시고 계시는 분이라면 ASUS USB 타입C 포트 지원모델들을 사용하시면 보다 쉬운 PC 연동이 가능하다고 하겠습니다.

About ststor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