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110 메인보드 과연 가격만 싸면 되는걸까?

현재 인텔 스카이레이크 CPU를 지원하는 인텔 100 시리즈 칩셋은 일반 소비자용 제품을 기준으로  4개 칩셋군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인텔 Z170 / H170 / B150 / H110 칩셋 제품군입니다.

이중 B150 칩셋 , H110 칩셋 계열 제품들에서는 10만원대 이하대에서 제품가격이 형성된 제품들도 있기 때문에 판매수량면에서는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하겠습니다.

H110M-A M.2

특히 H110 칩셋 제품의 경우는 가장 낮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어 전체적으로 가격이 저렴한 시스템을 꾸미고자 하는 경우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하겠습니다.

H110 메인보드 과연 가격만 싸면 되는걸까?

따라서 가격적인 부분이 선택의 중요한 요소가 된다고 하겠습니다.  하지만 가격만 저렴한 제품을 기준으로 H110 메인보드를 선택한다면 정말 원하는 제품이 아닌 제품을 선택할수도 있게 됩니다. 단 1~2만원 정도의 비용으로도 성능면에서 큰 차이가 발생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메인보드의 안정성,향후 업그레이드 지원능력등 합리적인 가격대는 물론 성능까지도 만족스러운 H110 메인보드도 많은데 오늘 소개해드릴 H110M-A M.2 STCOM 메인보드가 이러한 메인보드 제품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ASUS H110M-A/M.2  STCOM 상품정보 보러가기

H110M-A M.2 STCOM 메인보드는 기본기가 매우 탄탄한 제품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10만원대 이하대 라는 가격을 유지하면서도 안정성 + 확장성이라는 부분을 극대화 시키는 설계가 적용되었기 때문입니다.

우선 디스플레이 포트에서는 디지털 입력포트인 HDMI 포트 / DVI-D 포트는 물론 구형 디스플레이를 위한 D-Sub 포트까지 갖추고 있어 최신모니터는 물론 구형모니터까지 완벽한 확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H110M-A M.2 002

네트워크의 경우 인텔 랜 칩셋을 적용하였는데 이것은 일반적으로 10만원대 중반 ~20만원대 선 제품군에서도 모두 적용되지 않는 옵션이라고 하겠습니다. 네트워크 안정성과 성능면에서 인텔 랜 칩셋은 고품질로 인정받고 있으며 네트워크 게임등에서 상위급 모델과 동등수준의 품질을 제공받게 됩니다.

H110M-A M.2 STCOM 메인보드의 가장 큰 특징은 놀랍게도 H110 칩셋 메인보드임에도 최신 M.2 슬롯을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NVMe M.2 SSD를 적용하게 되면 기존 2.5인치 SATA방식 SSD와 비교하여 최대 5.3배 더 빠른 SSD를 사용할수 있는 기반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스토리지 라는 중심축을 두고 안정성과 성능을 탄탄하게 뒷받침할수 있는 설계가 적용된 것입니다.

H110 칩셋 메인보드 중에서도 약간의 비용을 더 투자하면 한차원 높은 고성능 제품을 구입하실수 있는데 이러한 성격의 제품이 바로  H110M-A M.2 STCOM 메인보드라고 하겠습니다.

About ststor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