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 RX480 STCOM 그래픽카드 3종 스펙비교

최근 NVIDIA에서 GTX1000 시리즈를 선보인데 이어 AMD에서도 RX400 시리즈를 선보여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상황이라고 하겠습니다.

ASUS RX480 스펙비교표 001

특히 트리플팬과 AURA LED 기능등이 탑재되어 디자인을 넘어 감성까지 자극하는 STRIX 시리즈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오늘은 ASUS STRIX 시리즈 및 DUAL 시리즈 RX480 3종의 스펙을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ASUS RX480 스펙비교표

STRIX RX480 시리즈는 오버버전인 O8G 모델과 8G 모델 2종이 선보였으며 DUAL시리즈는 O4G 모델이 공개되었습니다.

STRIX O8G 모델의 경우 OC모드/게이밍모드의 동작클럭이 1330MHz / 1310MHz로 일반 8G 모델보다 높은 클럭을 보여줍니다.  이러한 엔진동작클럭의 차이이외에 8G 모델과 O8G 모델은 큰 차이가 없습니다.  반면 DUAL 시리즈에 속하는 RX480 O4G 모델은 전체 메모리용량이 4GB로 좀 더 작고 팬 역시 트리플팬이 아닌 듀얼팬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이외에 AURA LED 라이트닝 기술도 적용되어 있지 않습니다. 물론 이러한 기능의 제한은 가격적으로 좀 더 저렴하게 구매가능한 요소가 되고 있습니다.

보다 상세한 내용은 상기 스펙비교표를 참조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정리하면 AURA 튜닝기술과 트리플팬 그리고 좀 더 고성능을 원하시는 분은 STRIX 시리즈를 선택하시면 되고 전체 구매예산을 좀 더 낮추고 싶으신 분이라면 DUAL 시리즈를 선택하시면 되실듯 합니다.

About ststor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