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지식쇼핑 3월 30일 메인보드 인기순위는?

컴퓨터 부품을 구입하실때 어디서 구매하시나요? 크게 오프라인과 온라인으로 나눠지겠지만 최근에는 온라인쇼핑이 완전히 정착된 분위기입니다.

온라인에서 컴퓨터 부품을 구매할 경우 가격비교를 먼저 해보게 되는데 가장 많이 이용하는 사이트는 아무래도 네이버 지식쇼핑과 다나와 라고 하겠습니다.

오늘은 2017년 3월 30일 기준으로 네이버 지식쇼핑에서 가장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메인보드 인기순위 TOP10을 소개해드립니다.

전체적으로 분위기는 B250 칩셋이 TOP 10에 무려 4개 모델이 진입하면서 카비레이크 CPU로의 전환이 완전하게 이뤄지고 있음을 알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또 주목할만한 점은 바로 저희 STCOM에서 새롭게 출시한 신모델인 슈퍼마이크로 SuperO C7B250-CB-ML 모델이 8위를 기록하면서 TOP10에 처음 진입한 점입니다.

2017년 1월달에 출시한 다른 B250 제품군들과 다르게 3월초순 시장에 늦장 출시된 모델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최근 소비자의 반응이 뜨겁다는 것을 알수가 있습니다.

슈퍼마이크로 SuperO C7B250-CB-ML 상세 가격정보 및 상품정보 보기

 

이러한 좋은 반응에 대해서 몇가지 이유가 있는데 먼저 B250 제품군중 최고의 서비스 기간인 무상 4년 품질보증을 적용한다는 점이라고 하겠습니다. 보통 3년 무상을 제공하는 타 제품들과 다르게 1년이 더 긴 4년 품질보증은 제공하는데 이것은 3가지 포인트로 볼수 있습니다.

1.서버급 부품과 설계가 적용되어 고장율이 거의 없다는 점에 대한 품질 자신감

2.만약 중고로 제품을 판매시 무상 보증기간이 남아있을 경우가 대부분이라 그만큼 값을 더 받을수 있는 점

3.무상 4년 품질보증을 제공함에도 경쟁사 제품과 가격차이가 거의 없는 최고의 가성비를 보여주는 점

이러한 3가지 포인트로 인해서 늦은 출시에도 불구하고 빠르게 인기가 상승하고 있다고 볼수 있습니다. 더구나 AMD 라이젠 CPU 출시등으로 인해서 AMD 관련 제품군들에 시선이 집중된 상황임에도 이러한 결과를 얻어낼수 있었던 것은 “메인보드의 기본은 역시 제품품질 이다” 라는 점이 아닐까 합니다.

About ststor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